본문 바로가기

본문

일상 로그아웃, 이색나들이?

고된 일상을 치르고 얻게되는 값진 주말! 이색나들이를 고민하는 모든 이에게 신선한 정보가 있다!
지루한 데이트 패턴에 지친 연인에게는 새로운 설렘을 안겨주고, 어린 자녀에게 유익한 체험과 경험을 안겨 주고픈 부모에게는 소중한 가족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휴일에는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이색 나들이를 즐겨보자!

1. 한적한 뮤지엄에서 이색적인 마(馬)문화를 만나다!

이색(異色)의 시작은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이 아닐까? 때로, 이런 관심으로부터 삶엔 생각지 못한 신선한 파장이 발생하며. 그것은, 일상 피로함을 조화롭게 걸러주는 필터가 되곤 한다.
여기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말 뮤지엄’이 있다.
렛츠런파크 서울의 문화 아이콘인 이곳은 마구, 미술품, 민속품 등 말 관련 자료의 수집과 전시, 학술연구의 지원 등 다양한 장르의 활동을 통해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마문화를 이야기 하고 있다. 한편 기획전시실에서는 말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특별전과 초대작가전이 연중 열리고 있으며 유소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말 박물관
  • 운영시간 오전10시~오후6시(평일)
  • 휴관일 매주 월요일 및 설날, 추석 등
    렛츠런파크 서울 휴장일
  • 관람료 무료 (금~일요일은 렛츠런파크 서울 입장시 성인 2천원)

2. 체험은 감성을. 경험은 애착을 - “시크릿웨이 투어를 거닐다”

말 박물관은 이 특별한 주말 나들이의 서막에 불과하다.
이제 일상을 내려놓고 그동안 만나보지 못한 비밀스러운 세계에 발을 들여놓을 차례다.
시크릿웨이투어는 그동안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비밀스런 말들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명품 투어 프로그램이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즐겁게 투어를 즐기는 동시에 감성과 동물에 대한 애착심도 키울 수 있다.

비밀스런 말 생태 탐험을 시작합니다. 거인보다 큰 말 사람보다 작은말. 우사인볼트보다 빠르게 달리는 말. 귀한 인산가루를 먹고 당근과 각설탕을 좋하하는 말. 크고 작은 각양각색의 말들이 사는 말동네 투어를 시작합니다. Secretway Tour 시크릿 웨이투어 코스 : 포니랜드 - 야외승마장 관람대 - 승마훈련원 - 경주마사 입구 - 말굽크리닉 - 말 수영장 - 경주마사 휀스 - 경주마사 전면 - 솔밭숲길 - 마혼비 - 말카페 - 야외 노천카페

3.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할, 상상해보지 못한 경험

살면서 진짜 경주마가 달리는 모습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몇 번이나 있을까
렛츠런왜건 투어에 참가하면 웨스턴마차를 타고 말들이 달리는 경주로를 직접 달려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주로에 내려 바로 눈앞에서 말들이 질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경주 직전 말과 기수의 긴장된 숨소리, 출발대를 박차고 뛰어나가는 말발굽 소리를 들으며 생각해보자 내 인생은 지금 어디를 향해 달리고 있는지.

렛츠런왜건 투어
  • 운영시기 6.4~11.27(매주 토·일요일)
    13:00~16:00
  • 참가기준 마이카드 이용금액 5,000원 이상
  • 접수방법 놀라운지 내에서 현장접수

4. 지친 일상에 쉼표가 되어줄 공간

일상을 피해 렛츠런파크를 찾은 사람이라면 단연 ‘쉼’을 누려야 한다.
녹음이 우거진 이곳 목마길은 청각, 미각, 촉각, 시각, 후각의 치유를 받을 수 있는 ‘오감힐링’ 공간이다.

바람에 흔들리는 댓잎 소리를 듣는 길
달콤한 과실이 있는 쉼터 길
다양한 교감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길
폭포의 시원한 소리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길
꽃들의 향기가 코끝을 간질이는 길
이곳 목마길 산책을 마치면 어느덧 새롭게 차오르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5. 이색 나들이의 클라이맥스가 되어줄 신나는 축제

컬투·트와이스·에픽하이·빈지노·혁오·국카스텐·리쌍·장기하와얼굴들·미카엘 셰프....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렛츠런파크 축제의 게스트로 참가했거나 참가할 예정이라는 것이다.
이처럼 렛츠런파크에서는 일년 내내 온가족이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축제와 이벤트가 시즌별로 펼쳐지고 있다.
16년에는 야간경마축제, 글로벌 푸드대전, 뮤직페스티벌 시즌2, 윈터페스티벌 등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렛츠런파크를 찾기 전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축제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색다른 나들이를 충분히 누릴 수 있는 꿀팁이 되겠다.

특히 7.1일에는 소원을 들어주는 랜드마크 “금동천마상” 제막식을 기념하여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컬투 공개방송이 펼쳐질 예정이라니 무더위를 웃음으로 날려버리고 싶은 나들이객 이라면 더욱 주목할만하다.

6. 말과 함께하는 환상의 나라 위니월드

말과 친구가 되어 함께 여행하는 모험과 환상의 나라 위니월드가 오는 9월 런칭예정이다.
세계 유일 말 테마파크 위니월드는 어린이 동반가족, 내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맞춤 컨텐츠를 기획하고 있으며 총 10개 빌리지, 39개 베뉴, 25개 액티비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19세기를 테마로 한 웨스턴타운의 카우보이부터 최첨단 미래도시의 연구원까지 다양한 테마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에서 이색 체험을 이어가보자.

지금까지 일상을 떠나 근교에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장소로 렛츠런파크를 소개해 봤다.
늘 반복되는 하루에서 벗어나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지루한 일상을 떠나 진정한 쉼과 이색적인 즐거움을 한껏 누리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길···
각 체험코스별 일정 등은 변동될 수 있으니, 렛츠런파크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에서 다시한번 체크하세요~

Sponsored Content Joongang Ilbo X LETSRUN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