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건강 프로젝트 ⑤ ·끝 - 눈·입가 주름엔 보습 성분 함유 ‘세럼’ 도움

중앙일보 2012.11.26 02:00 건강한 당신 6면 지면보기
한 논문에 따르면 전업주부의 47.4%가 건성 피부다. 실내의 건조한 공기와 주방의 가스 사용 등이 주 원인이다. 여성 대부분이 건조한 피부로 인한 눈가·입가의 주름을 고민한다.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때는 평소 기초 화장 단계에서 세럼을 바르는 게 도움이 된다.



 세럼은 피부 보습과 노화 억제 효과를 갖는 미용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시킨 화장품이다. 최근에는 스팟(spot) 세럼이라고 해서 국소 부위에만 바르는 세럼 타입의 화장품이 인기다. 주로 이마·눈가·양미간·팔자주름 등 표정주름이 자리를 잡는 곳에 아침·저녁 꾸준히 보습 성분과 영양 성분을 채워주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휴온화장품의 스팟세럼인 ‘패스트 앤 이펙티브 리페어 세럼’(사진)은 천연보습제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다. 이 화장품에 들어 있는 히알루론산은 국내에서 필러와 물광주사의 주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노벨상 수상 성분인 EGF(상피세포 성장인자)를 비롯해 FGF(섬유아세포 성장인자), IGF(인슐린유사세포 성장인자) 성분이 함유돼 피부 탄력을 돕는다. 특히 일반 화장품에 비해 히알루론산의 함량이 200배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살짝 유분감이 느껴지는 제형이지만 펴 바르면 부드럽게 흡수된다.



 평소 생활습관 개선으로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충분히 물을 마시고, 하루 8시간 숙면과 운동으로 피부 순환을 돕는다.



 눈가나 입가는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부위라 자칫 알코올 성분의 스킨이나 팩을 하면 더 건조해질 수 있다. 제품설명서에 눈가나 입가를 피하라고 적혀 있다면 이를 지키고, 전용 제품을 사용한다.





※의사와닷컴 사이트에서 ‘훼스트 앤 이펙티브 리페어 세럼’ 할인 쿠폰을 다운받는 사람 중 선착순 100명에게 ‘휴온화장품’ 4종 샘플(2팩)을 드립니다. www.doctorwa.com, 02-464-7950.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