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철환 작가 특별강연 전자책 이용안내·시연

중앙일보 2012.11.06 03:10 9면 지면보기
도서전시회를 찾은 학생이 책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강종성)은 지난달 30~31일 양일간 대학 내 백석학술정보관에서 ‘백석학술정보관 도서전시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도서전시회에는 국내외 신간도서와 비도서 자료 6000여권이 전시되고 동영상 강의, 전자책, 전자저널 등의 전자자료 이용안내 및 시연 등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학습에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 열린 도서전시회에는 ‘연탄길’의 저자 이철환 작가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학생들은 이철환 작가와 문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음의 양식이 될 수 있는 책의 중요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12번째 열린 백석대 도서전시회

  이와 함께 신간도서 전시, 전자 책 시연, 전자저널 및 웹DB 이용안내, 학부(동아리)작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학생은 물론, 교수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도서전시회를 기획한 문기은 문헌정보실 주임은 “책은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을 만큼 큰 힘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생을 바꾸는 책을 가까이 하고 책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진섭 기자





◆연탄길=저자 이철환씨가 수 년 동안 학생들을 통해 듣고, 자신이 직접 보았던 실화들을 통해 들려주는 우리 이웃들의 따뜻하고 진솔한 이야기다. 작지만 소중한 우리 이웃들과 가족들의 아름답고도 슬픈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책이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