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리핑] 초·중생 대상 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外

중앙일보 2012.10.26 04:04 2면
◆ 초·중생 대상 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천안시 서북구 부성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0일 지역 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인 충남 청소년 성문화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밝은 성(性) 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 지식과 건강한 성 정체성 확립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성교육 전문강사가 청소년 연령대에 맞는 성인지 교육과 성폭력 예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청소년들이 재미와 관심을 갖고 교육에 참여했다.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 이웃사랑 실천 알뜰바자회 개최



천안시 시민문화여성회관은 23일 제37기 수강생자치회 주관으로 이웃사랑 실천 알뜰바자회를 개최했다. 69개반 1865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한 이번 바자회는 먹을거리와 농산물, 건어물, 떡 등이 판매됐다. 특히 수강생들은 직접 배워 만든 돈가스(요리반), 빵·과자(제과제빵반), 커피(커피바리스타반), 도자기작품(생활도자기반), 빨래비누(천연비누화장품반) 등도 판매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수강생들은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읍·면·동의 어려운 이웃과 어린이재단 결연아동 등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장애인 수험생 119구급차 예약 수송



아산소방서는 다음달 8일 실시하는 201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장애인 수험생이 편안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119구급차 사전 예약제’를 실시한다. 119구급차 사전 예약제는 장애인 등 몸이 불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예약 신청을 받아 시험 당일 안전하게 시험장까지 이송해 주는 제도다. 아산소방서 관계자는 “시험장의 불안전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화재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23일부터 온양고등학교 등 4개 시험장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41-538-0412



◆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시낭송의 밤



충남학생교육문화원은 26일 제5회 문화예술제를 맞아 오후 7시부터 교육문화원 내 소공연장에서 ‘어머니’를 주제로 한‘ 시 낭송의 밤’을 개최한다. 충남시인 이정록씨와 함께하는 이번 ‘시 낭송의 밤’은 시인과 함께하는 시 낭송, 노래로 풀어보는 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낭송자와 관객 모두가 시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 낭송의 밤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학생교육문화원 문헌정보부(904-68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