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주유소…청결·친절, 서비스정신의 기본이지요

중앙일보 2012.10.23 03:23 주말섹션 3면 지면보기
박봉균 대표이사
SK주유소가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주유소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에너지는 1962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이 땅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한국의 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에너지·화학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즉시 할인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는 SK에너지 주유원
SK에너지는 고객의 마음에 다가가며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고 신뢰 받는 기업이 되고자 SK 고유의 경영관리체계인 SKMS(SK Management System)의 경영기본이념에 ‘고객가치창출 및 행복에의 공헌’을 명시했다. 또 ‘지속적인 고객만족을 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궁극적으로 고객과 더불어 발전하여야 한다’고 고객행복 추구에 대한 의지를 천명하였다. 이를 위하여 SK에너지의 모든 경영활동은 업계 No.1으로서 SK에너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생활에 진정 보탬이 되고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가치와 이익을 제공함으로써 SK의 정신인 고객 행복을 구현하기 위한 고객사랑 의지에서 출발한다.



SK에너지는 임직원의 CS마인드와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임직원 CS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본사와 공장이 위치한 서울과 인천, 울산 등에 위치한 SK 주유소에 임직원들이 방문해 ‘기분까지 Up되는 깨끗하고 친절한 SK주유소!’라는 슬로건으로 ‘주유소 청결·친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정구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