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대학교…원스톱 취업 서비스로 전문대학 '가' 그룹 취업률 1위

중앙일보 2012.10.23 03:23 주말섹션 3면 지면보기
한방교 총장
부천대학교가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전문대학부문 1위를 차지했다.



부천대학교는 1958년 독립운동가 몽당 한항길 선생의 ‘소사공과기술학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 ‘사람다운 사람이 되자’라는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전인격적 인재, 창조적 인재, 평생학습 인재상을 실현하고 있으며,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대학민국 대표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부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수업 모습.
부천대는 올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고등교육기관 취업현황에서 취업률 66.4%로 경기·인천 지역 졸업생 전문대학 '가' 그룹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이처럼 높은 취업률은 기업이 원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우리 대학의 교육철학과 취업 지원 분야의 헌신적인 서비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부천대학교 취업정보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곳이다. jobcafe에서는 취업정보검색과 휴식을, 멘토링룸에서는 진로와 취업에 대한 토론을 하며, 각종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2012년에는 취업을 위한 원스톱 토털서비스인 BUCA-JUMP를 통해 학생들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6개월간 지속적으로 관리해 스스로 취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또 올해 말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 일원에 18만6646㎡ 규모의 제2캠퍼스를 착공할 계획이다.



오두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