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시몬스] 체형에 맞는 매트리스, 체험하고 구입하세요

중앙일보 2012.09.27 04:10 주말섹션 5면 지면보기
시몬스(대표 안정호·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12 KCSI 조사에서 침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시몬스는 100여 개국 이상의 가정에서 애용하는 세계 최고의 명품 침대 브랜드다.



시몬스는 1870년 미국 위스콘신주 케노샤에서 탄생했다. 142년 전통을 자랑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한국인의 수면습관에 맞추어 보완·개선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기업경영의 가치를 고객 중심에 두어 항상 고객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끊임없는 연구와 제품개발을 통해 건강수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몬스는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으로 잘 알려진 기능성과 ‘Simple is beautiful’로 대표되는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또 매트리스 피팅룸 및 슬립맵 시스템 등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체험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시몬스는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영업현장 및 고객지원부서 등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판매현장에서의 고객의 요구를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반영하고 있으며, 영업부서와 개발부서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가격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시몬스는 매트리스 피팅룸 및 슬립맵 시스템 등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리고 시몬스 고유의 인테리어를 갖춘 MVP Shop을 확대해 매장의 전문성과 차별화를 이루었다.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Mattress Fitting Room에는 개개인의 체형에 적합한 매트리스를 추천해주는 SLEEP MAP 시스템을 개발, 운영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토털 리빙패션 분야 진출을 통해 고객에게 원스톱쇼핑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이를 위해 시몬스는 Beautyrest HOME시리즈를 출시해 침구, 리클라이너 등 생활문화 공간 전반에 걸친 제품을 생산·판매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정구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