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현대자동차] 청춘과 소통, 젊어진 고객 서비스

중앙일보 2012.09.27 04:10 주말섹션 2면 지면보기
현대자동차(사장 김충호·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12 KCSI 조사에서 일반승용차 부문과 RV승용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는 뉴 브랜드 슬로건 ‘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과 뉴 브랜드 방향성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 판매, 서비스 등 모든 고객접점 부문에서 혁신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품질경영을 앞세워 세계 시장에서 제품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바탕으로 1등 CS활동을 앞세워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넘버 원 CS기업이 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올 초부터 ‘We Are Ready 2012’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고객 기대 이상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식변화 실천운동이다.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을 위해 항상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 캠페인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는 의지의 표명이기도 하다.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청춘고백 2030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 ‘청춘고백(Go Back) 2030 프로젝트’는 ‘고객을 위해 세련되고 스마트해지자’는 슬로건 아래 휘트니스 Go Back, 스타일 Go Back, 마인드 Go Back 등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9월부터 ‘청춘고백(Go Back) Seoson II’ 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을 ‘먼데이 멋낸데이’로 정하고, 각 테마별로 ‘베스트 청춘고백’을 선정하는 등 고객접점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외에도 4월부터 고객응대 서비스의 질적 혁신과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고객응대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쇼룸 전문가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