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헛개나무 등 한방 약초로 피로·스트레스를 한방에

중앙일보 2012.09.12 03:11 부동산 및 광고특집 8면 지면보기
한방 명품 전문숍 ‘목화토금수’에서는 오미자, 꾸지뽕, 헛개나무 등 한방약초를 주성분으로 하는 다양한 건강기능제품을 추석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목화토금수’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12개 시·군이 연계해 추진한 ‘한방약초광역연계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한방차와 음료, 기능성식품, 건강미용제품, 한방생활용품 등 4개 품목군을 전시, 판매하는 곳으로, 엄격한 제품심의를 거쳐 인증된 제품만 취급, 판매하므로 믿을 수 있다.



 부모님께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활력’이다. 홍삼 그대로의 진한 맛과 향, 효능을 선물하는 홍삼 정과류 혹은 홍삼진액제품은 특유의 사포닌 성분으로 어르신들의 면역력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체력 강화에 큰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선물이다. 오미자진액 역시 새콤달콤한 맛과 향, 영양성분으로 오감에 활력을 선사한다. 평소에 약주를 즐기시는 어르신께는 인삼주, 홍삼주, 머루주, 오미자와인 등 약초의 기운이 가득 담긴 주류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바쁜 일상에 지친 남편에게 좋은 선물은 음주와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과 일상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하루도 쉴 새 없이 움직이는 지친 간을 보호하는 헛개제품은 성인들의 1순위 건강선물이다. 또한 바쁜 일상에서 잠시 여유를 얻기 위해 마시는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한방차 또한 남편에게 좋은 건강선물이 될 수 있다. 향긋한 향기를 선물하는 한방차 제품들은 각각의 원료에 따라 변비, 스트레스, 피로 등을 해소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선물하는 사람의 안목과 품격을 높여준다.



 홍삼제품은 아이들의 면역력과 체력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의 연구와 검증절차를 거쳐 만들어졌다. 또한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의 입맛에 맞춰 각종 과일향을 첨가하여 먹기 편하도록 만들어 자녀들을 둔 부모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면역력에 좋은 홍삼제품과 더불어 머리를 맑게 해주는 오미자 제품 또한 아이들을 위한 좋은 선물이 된다.



오두환 객원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