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앤디쓰리디, 시네마 전용 필터 개발

중앙일보 2012.08.31 03:11 6면 지면보기
시네마 전용 디지털 3D 입체 필터 시스템 ADF-3000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장원철) 영상미디어센터는 입주기업인 ㈜에이앤디쓰리디(대표 최평호)가 ‘시네마 전용 디지털 3D 입체 필터 시스템 ADF-3000’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제품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극장에서 3D 영화를 관람하는데 필수적인 3D 핵심장비인 ‘ADF-3000’은 미국의 RealD 시스템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극장에 공급되는 입체용 디지털 필터 시스템이다.


세계 2번째 개발 … 국가별 납품 계약 진행

이 시스템은 전자회로에 의해 구동되는 첨단 디지털 3D 입체 필터로 구동 부위가 전혀 없어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 제품 작동과 설치가 간편하고 무게도 타제품에 비해 훨씬 가벼워 이동과 운반 시에 편리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에이앤디쓰리디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을 국내 최대 극장체인인 CGV와 프리머스 노원점·태흥 시네마·독립기념관 등에 설치했으며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중국·홍콩·인디아·미국·유럽 지역의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평호 대표는 “현재 각 국가별로 납품 계약을 진행 중”이라며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미국 할리우드 ‘월트 디즈니’사로부터 제품 품질 승인을 획득할 만큼 해외시장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장원철 테크노파크 원장은 “3D 영상분야와 관련해 대부분의 기업이 하드웨어 분야(3D 입체영화 장비)나 소프트웨어 분야(3D 영화 및 애니메이션 제작기술)만을 보유하고 있는데 반해 에이앤디쓰리디는 이 두 분야의 기술과 제품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3D 영상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최진섭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