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플레이스] 강남역에 오픈한 ‘분스’ vs ‘디셈버24’

중앙일보 2012.08.30 03:12 3면
CJ올리브영, GS왓슨스, W스토어로 3파전을 벌이던 드러그 스토어 시장에 2개의 브랜드가 추가되면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지난 6월 초 오픈한 ‘분스’와 이달 초 새롭게 선보인 ‘디셈버24’는 각각 강남역 10번과 11번 출구 앞에 위치해 왕복 10차선 대로를 마주하고 있다. 두 매장에서는 화장품과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드러그 스토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메이크업 수정·제품 추천 받고
미용실·에스테틱 저렴하게 이용
서비스 다양한 드러그 스토어



전문 약사 있어 건강 조언 듣고, 처방약 구입



분스는 신세계 이마트에서 선보인 브랜드로, 강남점은 2개 층으로 운영되며 총 825㎡의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매장 내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 약사에게 건강과 관련한 조언을 얻거나 병원에서 처방받은 의약품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다른 드러그 스토어들과 구분되는 이곳만의 특징 중 하나다. 각종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1층 화장품 코너에서는 피부 측정 테스트를 받은 후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지하 1층 헤어 코너에서는 모발과 두피 상태 측정 서비스도 제공된다.



카페베네에서 블랙스미스 이후 선보인 세 번째 브랜드인 ‘디셈버24’ 강남역점은 198㎡ 단층 규모로 로맨틱하면서도 도시적인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셀프 메이크업 존’에는 메이크업 용품들을 자유자재로 사용해볼 수 있도록 색조 제품들이 디스플레이 돼 있다. 메이크업 전문가 2명이 상주해 간단한 수정 메이크업을 해주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노하우도 알려준다. 또 이에 맞는 제품도 추천해준다. ‘랭킹존’을 마련한 것도 차별화 전략이다. 뷰티·헬스·보디&헤어·향수·잡화·푸드 등 6가지 품목별로 베스트셀러 제품이 전시돼 있는 코너로, 최근 인기상품과 최신 유행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분스에서는 쇼핑 공간 외에 다양한 부대 시설도 운영되고 있다. 지하 1층에는 이철 헤어커커와 합작한 미용실 ‘두프리’와 피부·체형 관리 전문점인 ‘황금희 에스테틱’, 자체 운영하고 있는 ‘신선식품관’이 있다. 황금희 에스테틱에서는 20분 정도 소요되는 간단한 페이셜 관리 뿐 아니라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전신관리나 성형 후 관리 같은 전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코스별로 2만~10만원선. ‘두프리’에서는 남성은 1만2000원, 여성은 1만5000원에 커트를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지역 기준으로 볼 때 꽤 저렴한 가격이다. 헤어 펌의 경우 베이직 스타일은 5만원, 볼륨 매직은 9만원선이다.



디셈버24 안쪽에 위치한 기프트 포장 코너는 급하게 선물을 준비해야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용은 상자 사이즈에 따라 2000~1만2000원선.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미유통 브랜드 매장서 비교해보며 쇼핑



드러그 스토어 쇼핑의 재미 중 하나는 국내 미유통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 디셈버24에서는 케이트·키스미·파시오·우드버리 등 온라인 쇼핑이나 구매 대행을 통해서만 구입 가능했던 화장품들을 매장에서 비교해보면서 살 수 있다. 독일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스킨요가’, 일본 5대 헤어케어 브랜드 ‘이치가미’, 미국 향초 브랜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양키캔들’, 프랑스 프로페셔널 디퓨저 ‘에스테반’, 인도천연 허브 화장품 ‘히말라야’가 드러그 스토어 최초로 입점돼 눈길을 끈다.



분스의 경우 헐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는 천연 크리닉컬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오바데스쿠’와 온라인에서 입소문 나있는 ‘라포레’, 미국 피부과 판매 1위 브랜드 ‘키너레이즈’ 플럼핑 전문 색조 브랜드 ‘페리티’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매월 진행되는 가격인하와 1+1 행사, 일정 금액 이상 구입 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미리 체크하면 한층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하현정 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