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곳곳 테마공원, 수경시설 갖춘 광장

중앙일보 2012.07.24 04: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단일 단지로는 전국에서 첫손에 꼽히는 부산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가 조경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35층 48개동 규모로 5239가구다. 최근 집들이를 시작해 7월 말까지 2000여 가구가 우선 입주할 예정이다.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는 매머드급 단지답게 조경이 최고 수준이다. 롯데건설은 우선 ‘화명(華明)’이라는 이름처럼 ‘빛’과 ‘숲’을 테마로 해 단지 곳곳에 테마공원과 중앙공원·실개천·벽천폭포를 조성했다.


[조경부문 최우수상] 롯데건설

단지 곳곳에 테마공원과 중앙공원·실개천·벽천폭포를 조성한 부산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 아파트.
 단지 중앙에 위치한 근린공원에는 부산 용두산 공원의 1.5배에 달하는 조경면적이 들어서게 된다. 또 열린 구조로 중앙광장이 설치되며 중앙부에는 수경시설을 조성해 가족은 물론 이웃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휴식공간이자 다양한 공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꾸며진다.



 이러한 시설들은 단지 뒤편 금정산 상계봉과 단지 내 산책로를 직접 연결시켜 언제든지 쉽게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조경면적이 넉넉한 만큼 지상 주차를 최소화(5% 이내)해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동 배치는 탑상형과 판상형의 혼합배치와 평지붕과 경사지붕의 조화로운 배치를 통해 개성 있는 스카이라인을 구성하며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