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앙SUNDAY 업그레이드는 계속됩니다

중앙선데이 2012.07.22 01:19 280호 2면 지면보기
오피니언 리더들이 애독하는 중앙SUNDAY가 18대 대선 시즌을 앞두고 지면을 개편합니다. 일요일 아침 독자들의 정보 욕구와 지적인 상상력을 만족시킬 아이템들을 준비했습니다. 일요일 아침의 속보와 격동하는 한반도 정세, 알면 더 재미있는 첨단 과학기술과 세상 트렌드를 전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생생 뉴스를 더 많이
일요일 아침의 따끈한 소식을 전할 뉴스면(2면)을 만듭니다. 국내외 금융시장과 지구촌 곳곳의 움직임을 엄선해 보도할 것입니다. 특히 일요일 저녁에 방영되는 ‘채널15 JTBC 탐사코드 J’를 종이신문 스타일에 맞게 소개합니다.

김종록의 대선 소설 ‘雲從龍 風從虎’
18대 대선은 선진국 진입의 갈림길에 서있는 대한민국호(號)의 차기 선장을 뽑는 선거입니다. 소설 풍수를 쓴 김종록 작가가 주역을 바탕으로 한반도의 운명을 이끌 리더십을 짚어 봅니다. 고전(古典)과 작가적 상상력이 결합돼 새 시대의 가치를 모색할 것입니다.

이인식의 ‘과학은 살아있다’
이른바 ‘신의 입자’ 힉스의 발견에서 보듯 과학기술은 우리의 상상보다 더 빨리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1990년대 초부터 주요 언론에 과학칼럼을 써온 이인식 지식융합연구소장이 다음 주부터 격주 단위로 독자들을 과학기술의 첨단 현장까지 안내합니다.

해외 석학·명사 인터뷰
김환영·전수진 기자 등 중견 기자들이해외 인사들을 만나거나 전화 인터뷰를 통해 바깥에서 보는 한국, 한국에서 보는 바깥을 전해드립니다. 세계 10대 경제대국에 걸맞게 지구촌 다른 주민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트렌드 따라잡기
오피니언 리더에게 유익할 트렌드 정보를 싣습니다. 강신장 세계경영연구원(IGM) 원장이 경제경영 트렌드를, 문소영 코리아중앙데일리 문화부장이 문화트렌드를 격주로 쓰게 됩니다. 장(壯)·청(靑), 남(男)·여(女) 필진의 개성이 돋보일 것입니다.

구독신청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