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주의 문화행사

중앙선데이 2012.07.08 00:28 278호 17면 지면보기
잇 주얼리
저자: 윤성원
출판사: 웅진리빙하우스
가격: 1만5000원
메릴린 먼로는 “다이아몬드는 여자에게 최고의 친구”라고 했다. 티파니는 하늘색 상자만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보석의 세계에 사로잡혀 뉴욕의 GIA 보석학교로 유학을 떠났던 저자가 보석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실용과 예술을 넘나드는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품은 역사적인 보석, 보석을 선택하는 법, 뉴욕의 디자이너, 보석 경매까지 사치가 아니라 가치로 보석을 바라볼 수 있는 길잡이가 된다.

두 개의 달
감독: 김동빈
배우: 박한별, 김지석, 박진주, 라미란
등급: 15세 관람가
두 개의 달이 뜨면 이승의 사람과 저승의 사람이 만난다는 이야기가 떠돈다. 공포소설 작가 소희(박한별), 대학생 석호(김지석), 여고생 인정(박진주)은 영문도 모른 채 낯선 집 지하실에서 깨어난다. 시간은 멈춰 있고, 아무리 벗어나려고 헤매어 봐도 제자리만 맴돌 뿐이다.

예술가의 초상 전
기간: 7월 4~10일
장소: 서울 원서동 바움아트갤러리
문의: 02-742-0480
시인이자 무용평론가, 화가로서 전방위 예술활동을 펼쳤던 고 김영태 선생의 추모 5주기 기념전. 생전에 개성적인 필치로 수많은 예술가를 화폭에 담아 국립예술자료원에 기증했던 캐리커처 원본 작품들을 한데 모았다. 박목월, 백건우 등 예술가들의 반가운 얼굴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향 보컬시리즈 Ⅱ
일시: 7월 13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문의: 1588-1210
기존 국내 오케스트라 무대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모차르트ㆍ바그너ㆍ말러 등의 가곡ㆍ아리아ㆍ종교음악ㆍ오페라를 선보인다. 지휘는 카를로 리치(사진)가, 연주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맡는다. 소프라노 레베카 에번스가 모차르트의 아리아를 노래한다.

결국, 디자인
저자: 닛케이디자인
역자: 유주현
출판사: 나무수
가격: 1만3800원
더 이상 디자인은 장식의 수단이 아니다. 제품을 혁신하고 기업의 철학까지 담아내는 비즈니스의 인프라로 자리잡고 있다. 일본 최고의 경제언론사 닛케이가 디자인을 활용해 경영혁신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모았다. 다이슨, 닌텐도, 무인양품 등 대기업부터 중소 규모 제조회사까지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디자인을 챙긴 경영자들이 ‘잘 팔리는 디자인’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이룬 성공 비결을 공개한다.

연가시
감독: 박정우
배우: 김명민, 문정희, 김동완, 이하늬
등급: 15세 관람가
전국의 하천 곳곳에서 뼈와 살가죽만 남은 참혹한 모습의 시체들이 떠오른다. 곤충의 뇌를 조종해 물가로 유인해 자살하게 만드는 연가시의 변종이 등장해 인간까지 감염시킨 것. 제약회사 영업맨 재혁(김명민)은 변종 연가시에 감염된 가족을 살리기 위해 치료제를 찾아 고군분투한다.

여름생색전
기간: 7월 4~17일
장소: 서울 관훈동 공아트스페이스
문의: 02-730-1144
동화약품, 가송재단에서 개최하는 공모전 ‘제 1회 가송예술상’의 본선 진출작 전시회. 우리 전통의 문화가 담긴 ‘접는 부채(접선)’에 젊은 작가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았다. 16명의 젊은 작가가 참여해 ‘부채’라는 모티브 아래 다양한 소재와 기법을 접목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앙상블 프론티어 시리즈 2
일시: 7월 12일 오후 8시
장소: 금호아트홀
문의: 02-6303-1977
중3 때 만나 창단 29주년을 맞은 여음목관5중주는 서울예고와 서울대 동문인 다섯 연주자 이지영ㆍ오선영ㆍ송정민ㆍ김형찬ㆍ신현석으로 구성됐다. 프랑스 니스 서머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관악오중주를 위한 여름 음악’ 등을 연주한다.

선데이 배너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