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JW중외제약 대졸 신입 50명 모집 外

중앙일보 2012.06.18 00:55 경제 9면 지면보기
기업



JW중외제약 대졸 신입 50명 모집




JW중외제약이 마케팅 분야 대졸 신입사원 50명을 모집한다. 전공을 따지지 않으며, 지원은 20일까지 홈페이지(www.jw-pharma.co.kr)에서 온라인으로 받는다. 영어·중국어 등 외국어 우수자와 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홍보·임상CRA·영업기획 분야 경력사원 채용도 25일까지 한다.



CJ오쇼핑, 태국 TV홈쇼핑 개국



CJ오쇼핑이 태국 방콕에서 TV홈쇼핑 G“CJ O Shopping(지씨제이오쇼핑)을 개국하고 24시간 방송을 시작한다. 중국·인도·일본·베트남에 이어 다섯 번째 진출국이다. 태국 최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인 GMM 그래미와 합작했다. 태국 전역 1200만 가구에서 볼 수 있다.



SK에너지 OK캐쉬백 고객에게 사은품



SK에너지는 OK캐쉬백 포인트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OK캐쉬백 3000포인트가 있으면 1만8000원 상당의 칫솔 4개와 치약 6개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사은품은 6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일기획, 칸 광고제서 QR코드 광고



제일기획은 17~23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열리는 칸 국제광고제 주 행사장 외벽에 대형 QR코드를 이용한 기업 광고를 내붙였다. 한글로 ‘투혼’이라 적힌 QR코드로, 스마트폰으로 읽으면 제일기획을 소개하는 동영상이 뜬다.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디자인 공모전’



현대백화점은 영패션 전문관 매장 꾸미기에 고객의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제2회 유플렉스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1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매장 내 기둥, 엘리베이터, 입체 조형물 같은 구조물의 평면·입체 그래픽 디자인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포스코, 세계 35개 철강사 중 경쟁력 1위



포스코는 철강산업 전문 분석기관 WSD(World Steel Dynamics)가 세계 35개 철강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경쟁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3년 연속 1위다. 포스코 다음은 러시아 NLMK, 브라질 CSN 등의 순이었다. WSD는 생산규모·수익성·기술혁신·가격결정력·원가절감·재무 건전성 등 23개 항목을 종합 평가했다.



전경련 “기업 투자 적극적 세제지원 필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최근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기업 투자 위축이 우려되는 만큼 적극적인 세제지원 정책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은 ‘2012년 세제개편 종합건의서’를 정부에 제출키로 했다. 전경련은 우선 올해로 끝나는 각종 기업 투자 관련 세금공제·감면 제도(42건)를 연장하고, 적용 대상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요구했다. 또 올해부터 시행될 고용창출투자 세액공제가 현실적으로 개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금융



신한은행 환전·송금 페스티벌




신한은행이 9월 15일까지 환전·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서머 드림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이 롯데면세점에서 5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원 선불카드 증정권, 공항철도 30% 할인권, 인천국제공항 허브라운지 30%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글로벌 현금카드를 해외에서 1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3000원의 캐시백 적립 서비스도 추가 제공한다.



한은 “현금 결제 땐 값 깎아줘야”



신용카드 가맹점 등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려면 카드 결제 시 일정 수수료를 판매액에 더하거나, 현금 등으로 결제하면 값을 깎아줘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은행 금융결제국 김정규 차장은 17일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의 평가 및 개선과제’ 보고서에서 “ 신용카드에 유리하게 조성했던 그간의 정책은 카드 가맹점의 부담을 확대하는 문제점이 있다”며 “소비자 혜택이 가맹점으로 전가되면 채산성 악화는 물론 판매가격 상승, 가계부채 부담 가중 등의 부정적 영향이 나타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정책



지난달 대형마트 매출 5.7% 감소




지난달 대형마트의 매출 실적이 전달보다 악화됐다. 지식경제부는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5월 대형마트의 매출은 일요일 의무휴업제 본격화와 신선식품 가격 상승에 영향을 받아 1년 전보다 5.7% 줄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4월(-2.4%)보다 감소폭이 커진 것이다. 대형마트의 매출을 주요 상품별로 보면 스포츠(1.3%)를 제외한 가전문화(-11.3%)와 의류(-6.3%), 식품(-6.5%), 가정생활(-3.8%), 잡화(-3.6%) 등 대부분이 부진했다.



‘해양영토대장정’ 참가자 모집



국토해양부와 한국해양재단이 22일까지 ‘제4회 대한민국 해양영토대장정’에 참가할 전국 대학생을 모집한다. 서해·남해·동해팀 80명씩 총 240명을 선발한다. 팀별로 서해 최북단(백령도), 최서남단(가거도), 최동단(독도)를 방문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재단(koreamaritimefoundation.or.kr)이나 해양영토대장정(www.oceanpilgrim.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