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카드, 지역 아동센터에 도서관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 추진

중앙일보 2012.06.07 07:31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아름인 도서관 내부 전경.
신한카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아름인 도서관’ 지원 사업이다.



 도서관은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에게도 중요한 교육기관이자 봉사 기관이다.



 아름인 도서관은 지역 아동센터당 약 1,100여권의 아동·청소년 권장도서를 보급하고 있다. 또 지역아동센터 내 낙후된 시설을 개선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쾌적한 친환경 독서공간을 지원한다.



 올 하반기부터는 아름인 도서관에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을 모집·운영한다. 지원이 완료된 231개소 아름인 도서관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도서에 대한 관심을 높여 주는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아름인 도서관의 효과적인 활용과 대학생 멘토 연계로 아이들의 긍정적인 미래 자아상 확립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는 6월부터 북멘토로 활동하게 될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 봉사단은 독서코칭 교육 후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매주 직접 기관을 방문해 도서관에서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지도한다.



 신한카드는 이를 위해 아름인 도서관만의 독서지도 매뉴얼을 별도 제작하고 있다. 올 하반기 10개 기관에 시범운영을 통해 시작되는 아름인 도서관 북멘토 프로그램이 내년에는 전국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밖에 신한카드는 다양한 임직원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신한카드 일산지점에서는 사내 임직원 테니스 동호회를 통해 일산 반석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테니스 활동을 지원했다.



이정구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