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웨스틴조선호텔 ‘제주 흑우 프로모션’ 外

중앙일보 2012.06.07 00:44 경제 8면 지면보기
기업



웨스틴조선호텔 ‘제주 흑우 프로모션’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양식당 나인스게이트 그릴에서는 30일까지 제주 흑우를 이용한 ‘제주 흑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격은 점심 9만8000원, 저녁 15만원(이상 세금, 봉사료 별도). 이우희 지배인은 “제주 흑우는 제주에서만 생산되는 귀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이번 프로모션에 제공될 흑우 역시 한정돼 있다”며 “흑우는 일반 한우에 비해 고소한 맛이 더하고 진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문의 및 예약 02-317-0366.



해피포인트카드 제휴처 확대



SPC그룹이 마일리지 카드인 해피포인트카드의 제휴처를 확대했다. 파리바게뜨·베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브랜드 외에도 YES24·메가박스·대한항공·현대오일뱅크·롯데관광·옥션에서도 구매할 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 포인트 적립 실적에 따라 메가박스 1500원 할인 등 혜택을 준다.



EU, 서울서 ‘환경·에너지 기술 상담회’



유럽연합(EU)은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12 환경·에너지 관련 기술 전시상담회’를 개최한다. 상담회에서는 EU 18개국에서 선발된 36개 환경·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한국 기업과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하고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금융



캠코, 캐나다 연금에 교보생명 지분 매각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보유 중인 교보생명 지분(9.9%)을 인수할 우선 협상대상자로 캐나다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이하 온타리오)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인수가는 주당 23만원이며 매각금액은 4700억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본입찰에서 어피니티 에쿼티파트너스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온타리오는 교보생명 지분을 각각 9.79%, 5.33%씩 갖고 있는 코세어와 핀벤처스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곳이다. 한편 대우인터내셔널이 보유한 교보생명 지분(24%)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은행, 인턴십 대학생 300명 채용



KB국민은행이 대학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약 300여 명의 인턴을 채용하는 ‘2012년 KB 하계 인턴십’을 진행한다. 국내 대학생 250명과 해외 유학생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인턴십 기간은 총 8주다. 오는 10일까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에 지원하면 된다. 우수 인턴은 이후 신입 행원 채용 때 우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변액보험 납입수익률’ 제공



신한은행이 7일부터 변액보험 상품의 수익률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변액보험 납입 수익률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수익률 정보와는 달리 본인이 납입한 보험료를 기준으로 한 실질수익률을 알려주는 게 특징이다.



정책



공정위, 하도급 횡포 온라인 조사




공정거래위원회는 11일부터 ‘2012년도 하도급거래 실태 서면조사’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대상은 제조·용역·건설업종 6만 개 사업장으로 하도급 업체에 대한 부당한 단가 인하, 기술 탈취, 구두 발주 등 불공정행위가 있었는지를 조사할 계획이다. 서면조사는 하도급거래 서면실태조사 홈페이지(http://hado.ftc.go.kr)를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이뤄진다.



국토부, 13일부터 도시대상 공모



국토해양부는 13일부터 전국 230여 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제13회 도시대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전은 지자체의 도시 환경, 삶의 질 개선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국토부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정주문화·경제활력·녹색안전·주민참여·계획역량 등이 종합평가 자료로 활용되며, 전문가 서류평가와 실사를 거쳐 10월10일 도시의 날에 시상한다.



워싱턴서 한·미 FTA 이행점검 회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두 나라 간 상품무역위원회, 무역구제위원회, 서비스·투자위원회와 중소기업작업반 회의가 7일부터 이틀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다. 두 나라는 상품무역위원회에서 통관·원산지 관련 협정의 이행과 협력 사안을 논의하고, 무역구제위원회에서는 협정문상 의무 이행 방안을 협의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