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 소개

중앙일보 2012.05.21 12:47




● 어린이



[맹꽁이 서당 고사성어②] 손혜령 외, 웅진주니어, 9800원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고사성어를 선별해 소개한 학습만화. 『논어』『맹자』부터 『사기』『후산서』에 이르기까지 고전 속 고사성어의 유래를 만화로 쉽게 풀어썼다. 저자가 맹꽁이 훈장의 입을 빌려 고사성어의 역사적 배경을 옛날이야기처럼 들려준다. 다양한 고사성어의 뜻과 함께 배경이 되는 한국과 중국의 역사를 배울 수 있다. 고사성어의 현대적 의미를 올바르게 파악하도록 이끌어준다.



● 청소년



[교과서에도 실린 나만의 메모짱] 최상희, 글로세움, 1만 2500원



청소년을 위한 메모의 기술을 알려주는 학습서. 메모 습관을 길러 학습효과를 높이도록 안내한다. 신문활용교육(NIE)를 전문 연구한 교육전문가 최상희가 학습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며 터득해온 메모의 기술을 정리했다. 메모의 일반론에서 개념까지, 광범위하게 쓰이는 메모의 유용성?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메모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과 요령이 제시됐다.



[인터넷에 빼앗긴 아이]고영삼, 베가북스, 1만5000원



인터넷중독을 가정에서 치유하도록 조언하는 실천방안을 소개한 책. 인터넷 게임과 스마트폰의 유혹에 중독된 사람들이 어떻게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해결책을 정리했다. 인터넷 중독의 사회적 문제와 병리학적 측면과 원인, 인터넷 중독에 불안해하지 않는 가정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인터넷 사용 계획표 실천하기, 스마트 소통문화 이해하기 등 가정에서의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