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 Q&A] 물방울 가슴성형이 뭔가요? 부작용 걱정되는데

중앙일보 2012.05.21 01:00 건강한 당신 6면 지면보기
Q 가슴이 작아서 가슴성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물방울 보형물에 대한 관심이 많던데? 가슴성형에는 어떤 보형물을 사용하고, 어떻게 수술하는지 궁금해요. 또 수술 후 붓기와 멍 같은 부작용은 없는지, 일상생활은 언제부터 가능한지 알려주세요.(ID:희영)



그레이스 성형외과: 가슴성형 보형물의 종류는 여러 가지입니다. 보형물을 출시하는 회사·모양·재료에 따라 다릅니다. 보형물의 모양은 크게 물방울과 원형이 있습니다. 수술받는 분이 원하는 가슴 모양에 따라 보형물을 선택합니다. 재료는 실리콘·코히시브젤·생리식염수 등 다양합니다. 가슴성형 수술 방법은 충분한 상담 후 상황에 맞춰 결정합니다. 미혼 여성은 겨드랑이 절개, 기혼 여성은 가슴 밑주름 절개를 선호합니다. 가슴 밑주름을 통한 수술은 약 30분이 걸립니다. 통증과 출혈이 적어 수술 당일 퇴원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절개수술도 내시경을 통해 진행 돼 안전합니다. 수술 전 충분한 상담으로 염증·감각 변화·구형구축(가슴이 딱딱해지는 증상) 등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절개술은 5~7일 뒤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붓기와 멍도 일주일이면 사라집니다.





※뷰티톡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뷰티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상담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앱을 다운받으려면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뷰티톡’을 검색하면 됩니다. 네이버카페 ‘뷰티메신저’에서도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