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수 성취도 따라 집중 관리 … 내신 4등급도 연세대 합격시켜

중앙일보 2012.05.11 03:30 9면
레전드학원이 진행하고 있는 학부모 무료 교육 모습. 복잡한 입시제도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매주 열린다. [조영회 기자]

서울 대치동·목동 대입 수시 전문 ‘레전드학원’ 천안 개원



복잡한 입시제도 때문에 엄마들은 답답하다. 내신이 썩 좋지 않은 학생이 명문대에 합격했다는 소리를 가끔 듣지만 남 얘기다. 그저 자녀에게 “공부 열심히 하라”는 말만 되풀이 할 뿐이다. 아이의 적성과 능력을 찾아주고 원하는 대학에 갈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떤 노력을 더해야 하는지 알려준다면…. 이런 학부모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면서 서울 대치·목동·송파 등에서 화제를 낳고 있는 프리머교육 레전드 학원이 천안에 문을 연다. 



13년 대입 컨설팅과 현장 노하우 결합



내신 4등급 학생이 SKY(서울대·고려대·연세대)에 갈 수 있을까. 김모양(중대부고 졸업)은 내신 4.2등급으로 연세대·성균관대·이화여대·와세다대·맨체스터대 등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프리머교육에서 8개월 동안 준비한 결과다.



 아발론 교육, 올림피아드 수학 등을 천안에서 론칭해 신뢰를 쌓은 바 있는 교육법인 ㈜리딩컴퍼니는 대입 수시 합격률 92% 자랑하는 영수 전문학원 ‘레전드학원’을 천안에서 개원한다. 레전드학원은 13년 동안 대입수시 컨설팅과 현장 노하우가 결합된 전문 프로그램 ‘프리머교육’을 실현한다.



레전드는 해외유학, 1+3 국제전형을 포함해 국내 대학 수시를 전문으로 하는 고등 영수학원이다. 수학 성취도에 따라 1:1 맞춤형 진단과 관리가 진행된다. 배경지식 수업은 부족한 사회·경제·정치·시사 등을 영문주제로 제시, 최근 이슈에 대해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동기부여부터 대입까지 단계적 튜터링



동영상으로 전개될 배경지식 수업은 사고의 범위와 깊이를 높여 논술과 구술면접에 적극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레전드학원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입시연구소가 있어 가능한 일이다. 레전드학원에서는 동기부여부터 대입의 최종 목표까지 단계적인 튜터링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른바 ‘목적 지향적 학생 토털 관리’를 구현하는 전방위적 튜터링이라 할 수 있다.



 강사들이 입학사정관이 돼 학생들이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발견할 수 있도록 소스제공과 학습의 틀을 잡아주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내신이 약하면 서류와 논술전형을 철저히 준비해 성적에 맞춘 블루오션 전형을 찾아 전략적으로 관리한다. 레전드학원은 토플·텝스·토익 등의 점수를 비교적 짧은 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서류·면접·포트폴리오·논술 첨삭 등 수시에 관한 모든 것이 레전드학원에서 종합적으로 관리된다.



학부모에도 대입 수시 정보 무료 제공/



레전드학원에서는 현재 100여 명의 학부모가 매주 대입수시교육을 받고 있다. 무료 진행하는 입시제도 관련 교육은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공감과 우수한 참여율로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체계적인 지도 관리의 효율을 높이고 학생의 동기부여 향상을 위해 학부모도 컨설턴트가 돼야 한다는 철저한 맞춤형 관리 때문이다.



 학원·학부모·학생이 삼위일체가 된 준비는 대입수시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와이즈멘토(진로적성전문연구소) 프로그램으로 진로·직업·학과 비전에 관련된 시스템을 더욱 강화시켜주므로 빈틈없는 토털관리가 가능하다. 정당한 이유 없이 면학분위기를 해치거나 숙제를 2번 이상 해오지 않으면 퇴원조치가 내려질 수 있다. 열심히 하는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다.



 유 원장은 “현재 내신등급을 걱정하지 말고 의지와 성실을 갖춘다면 레전드학원이 차원 높은 상향지원이 가능하게 도와줄 것”이라며 “수시는 정밀한 지원 전략을 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15일 오전 10시 30분 천안컨벤션센터에서 ㈜프리머교육 이은성 대표가 천안 학부모들에게 대입수시대비의 비법을 전한다.



문의 041-569-0912



장찬우 기자





불리한 내신 극복하고 수시 합격한 학생들



▶강○현(동국대 경영학과/청담고 졸업/내신7등급)




나는 유명 연예기획사 중 하나인 J엔터테이먼트 연습생이었다.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있다가 수시를 4개월 앞두고 마음을 바꿨다. 2개월 만에 토플 점수를 115점까지 끌어 올리는 집중력을 발휘했다. 하루 3~4시간 자면서 프리머교육 이은성 대표가 짜준 스케줄대로 했다. 결국 동국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할 수 있었다. 4개월 동안 인간의 한계를 느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는 이 대표의 격려와 지도로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



▶박○은(동국대 광고홍보학/검정고시)



해외유학 경험이 있어 토익 만점 받아 대학에 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러나 프리머교육의 컨설팅을 받으며 면접이 더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포트폴리오를 만들 자료가 없어 겁이 났다. 하지만 프리머교육의 컨설팅을 받으며 면접 준비를 해나갔다. 논술시험 준비는 이유·문제점·대책으로 파트를 나누어 정리하는 법을 배웠다. 자기소개서도 첨삭지도를 받으며 완성도를 높여갔다.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나는 안 된다’며 고집을 부려 선생님들께 죄송할 따름이다.



▶안○미 합격수기(경희대 호텔관광학부/재수생)



‘재수는 정시다’는 말 때문에 갈등했다. 수시지원을 결정하고 자기소개서와 모든 서류를 준비해 1단계는 통과했다. 그러나 작년에 1단계 통과하고도 떨어진 경험이 있어 불안했다. 프리머교육 상담 후 왜 떨어졌는지 알게 됐다. 준비해야 할 것이 너무 많았다. 배경지식과 관련된 자료를 수집해 밤새 공부했고 인성면접 준비 또한 거울을 보여 열심히 준비했다. 남들은 수능이 코앞인데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지만 ‘1주일이라도 최선을 다하자’던 이은성 선생님의 말이 맞았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