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제품] 세노비스 ‘트리플러스50+’

중앙일보 2012.05.07 01:53 건강한 당신 10면 지면보기
50세가 지나면 노화 속도가 급격히 빨라진다. 여성은 폐경과 함께 노화가 급속도로 진전한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줄면서 내장 비만이 증가하고 골다공증이 시작된다. 관절이 약해지고 피부 건조증과 탈모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때부터 전보다 ‘더’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덜’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바로 알고, 이에 따른 영양의 재설계가 필요하다. 신체 변화에 따라 오메가3·비타민C·칼슘·셀렌·망간 등 영양소 섭취량을 늘리면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반면 비타민A와 철 등 일부 영양소의 권장섭취량은 40대보다 적다.


오메가-3·셀렌 보강 … 50대 위한 맞춤 영양제

  50대 이후 필요한 영양소를 맞춤형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의 ‘트리플러스50+’가 있다. 비타민·미네랄·오메가3 등 필수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기존 ‘트리플러스’의 장점은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50세 이후 성인 남녀의 신체 변화에 따라 영양소 종류와 함량을 재설계했다.



 혈행 개선을 위한 고농축 오메가3,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C·셀렌·망간 등 항산화 영양소와 골다공증 예방 및 뼈 건강을 위한 칼슘·비타민D 등의 함량을 높였다. 폐경으로 인해 필요량이 줄어드는 철, 체내 요구량이 감소하는 지용성 비타민A 등의 함량은 기존 제품보다 줄였다.



 ‘트리플러스 50+’는 하루 3캡슐 섭취를 통해 50세 이후 성인 남녀가 필요로 하는 비타민 10종, 미네랄 6종, 오메가3(700㎎) 등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가격은 120캡슐 기준 5만9000원.



 이 제품에 함유된 오메가3는 일반 피시오일보다 2배 농축한 것으로, 식의약청에서 정한 중금속 기준 및 각종 유해물질에 대한 검사를 거친 피시오일만을 선별·생산하고 있다.



정심교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