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 디자인] 실 이용한 리프팅, 목·눈가·팔자주름에 효과

중앙일보 2012.05.07 01:45 건강한 당신 6면 지면보기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 피부는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처진다. 젖은 골판지처럼 흘러내려 눈 밑, 코 옆, 그리고 입가에서 걸리면서 깊은 주름을 만든다. 눈 밑 주름, 코 옆의 팔자주름, 그리고 흔히 불독주름이라고 불리는 ‘마리오네트 라인’이 그것이다.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방법에 따라 회복기간, 효과 유지 기간, 시술 횟수가 다르고, 장단점도 확실하다. 게다가 주름의 위치나 형태가 모두 다를 뿐 아니라 개인차 또한 심하다. 따라서 이 분야에 많은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상의해 자신의 얼굴주름에 맞는 시술방법을 선택 또는 병행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에는 주름제거용 실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원리는 낚싯바늘 같은 돌기나 원뿔이 달려있는 특수 실을 피부 안쪽에 삽입, 주름 부위를 걸어서 당기는 것이다. 삽입되는 실 종류에 따라 실루엣리프트, 이지리프트, 매직리프트 등 시술명도 다양하다. 하지만 주름제거 원리는 비슷하다.



 이 시술은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 목 주름, 눈가의 굵은 주름을 없애는 데 좋다. 20대 후반, 30대에선 턱 부위의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V라인을 만들 때 이용한다. 시술시간은 한 시간 내외며, 마취·통증·부기·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시술 직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술 시 지방 제거나 지방 이식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눈 밑 지방, 팔자주름 위쪽, 불독주름 위쪽 등 피부가 흘러내린 부위의 위쪽으로 지방이 쌓여 불룩하게 튀어나오고, 아래쪽엔 깊은 골이 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불필요하게 쌓인 지방은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녹여내는 아큐스컬프 레이저로 제거할 수 있다. 지방조직을 녹여내면서 콜라겐 리모델링을 촉진시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든다. 또 아큐스컬프로 빼낸 지방조직을 정제해 팔자주름이나 눈가주름 등 깊게 골이 진 부위에 이식, 주름 제거 효과를 높이는 데 이용할 수 있다.



김수신 성형외과 전문의·의학박사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