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를 위한 선물

중앙일보 2012.05.01 11:51
감동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바로 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릴 때 나온다. ‘주부’ ‘아내’ ‘어머니’란 이름을 가진 소중한 사람에게는 가사노동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혹은 살림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선물을 건네 보자. 때로는 근사한 레스토랑에서의 로맨틱한 데이트도 좋다. 사랑도 전하고, 실속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방법이다. 여성들이 욕심 낼 만한, 센스만점 가전제품?키즈용품·레스토랑식사권을 소개한다.


버튼 하나로 영양 주스…고성능 가스레인지…살림이 재미있어진다

컬러 법랑 코팅으로 색감 살린 ‘동양매직 가스레인지’



살림의 척도를 보여주는 몇 안 되는 주방 가전 중 하나가 가스레인지다. 하지만 생각만큼 유니크한 디자인의 성능 좋은 가스레인지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의 가스레인지 사이에서 동양매직의 ‘비비드스톤 가스레인지’는 눈에 띈다. 국내 최초로 ‘4-WAY 방식’의 컬러 법랑 코팅을 적용해 살아있는 색감이 돋보인다. 어떤 인테리어 소품보다 주방을 한층 화사하게 해준다. 법랑이라 약할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일반 법랑의 두 배로 내구성을 강화했다. 또한 환경오염에도 신경을 써 기존 가스레인지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0% 줄였다. 열전도가 낮아 화상위험이 적고, 음식물이 흘러 드는 것을 막아주는 액자형 후면 실드 방식을 적용했다. 주부를 위한 배려가 곳곳에 담겨 있다. 가격 31만9000원(3구), 24만9000원(2구).

▶ 문의=1577-7784





엄마?아기 모두 편한 아기띠 ‘에르고베이비’



‘헐리웃 스타’들의 아기띠로 소개된 에르고베이비는 아기·엄마 모두에게 좋은 선물이 된다. 장시간 착용해도 아기와 엄마가 모두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아기의 엉덩이, 골반, 척추를 바로잡아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게 해준다. 또 아기 무게를 엄마의 엉덩이와 양 어깨로 고루 분산시킨다. 100% 오가닉 인증을 받은 순면을 사용해 아기가 물고 빨아도 걱정이 없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전 세계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가격 19만3000원.

▶ 문의=1577-2969





침구·매트리스에 소파·쿠션까지 편하게 청소하는 ‘레이캅’



전 세계 23개국 누적 판매대수 100만대를 훌쩍 넘긴 침구 살균 청소기 레이캅은 집안 청소를 해본 사람이라면 탐내는 가전제품이다. 레이캅 지니300 시리즈는 4개의 강력한 ‘진동 팡팡 시스템’이 분당 3600번 침구를 때려 깊숙한 곳에 숨은 미세 먼지와 집먼지 진드기 사체까지 모두 털어낸다. 자외선으로 침구를 살균해 99%까지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침구뿐만 아니라 매트리스·소파·쿠션·방석·커튼·카펫·인형과 같은 청소와 세탁이 힘든 패브릭 소품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인체 공학적인 손잡이와 1.95kg의 가벼운 무게는 주부 엘보 걱정까지 덜어준다. 가격 16만8000원.

▶ 문의=1544-8751





산지 직송 식재료 직접 조리한 ‘라구뜨’



광진구 자양동 ‘더 클래식 500’ 3층에 위치한 ‘라구뜨(La goutte)’는 산지 직송한 식재료를 직접 조리하는 오픈 키친 형태의 뷔페&레스토랑이다. 직접 뽑은 생면 파스타와 유기농 참숯 그릴 요리, 홍흑초를 넣어 만든 영양 초밥, 스노우크랩과 왕새우를 담아낸 해산물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한편 라구뜨는 바다의 내음과 맛을 담은 ‘블루오션 쿡 스페셜’을 5월 한 달간 선보인다.

▶ 문의=02-2218-5770





여성의 건강과 피부를 위한 선택 ‘휴롬’



지난해 신세계백화점 ‘주부판매 베스트상품’으로 선정된 휴롬은 ‘주부들이 갖고 싶어 하는 가전제품 1위’로도 꼽혔다(신세계 온라인몰). 주부들이 휴롬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성능에 그 비밀이 있다. 칼날을 고속 회전시켜 야채·과일을 가는 믹서기나 주서기는 식품 고유의 향과 영양이 파괴되는 단점이 있다. 반면 저속착즙방식을 사용하는 휴롬은 재료가 가진 맛과 향은 물론 영양까지 그대로 보존한다. 주스뿐 아니라 간편하게 이유식을 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다. 과즙을 먹기 시작하는 아이에게 신선한 재료를 직접 골라 ‘엄마표 건강 이유식’을 만들어 주면 된다. 영양소 파괴가 없는 건강 간식을 준비하는데도 요긴하다. 주스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는 아내의 피부를 위한 ‘천연팩’으로 안성맞춤이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간편한 사용법도 인기 요인이다. 버튼 하나로 작동하고, ‘이지 클린시스템’으로 세척의 번거로움도 덜었다. 저속 회전방식의 콘덴서 모터를 사용해 소음과 진동 걱정도 없다. 휴롬을 선물한다고 끝은 아니다. 직접 휴롬에서 주스를 짜내 아침 식사준비로 바쁜 아내, 엄마에게 한 잔 건네보자. 기왕이면 여자 몸에 좋은 석류 주스면 금상첨화다. 가격 35만9000원.

▶ 문의=1544-7011





제대로 된 가마솥 밥 맛 ‘쿠첸’



주부의 스트레스 중 하나는 가족의 ‘밥투정’이 아닐까. 주방 가전브랜드 쿠첸의 ‘프리미엄 명품철정’은 잃은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가마솥 밥맛으로 유명하다.이 제품은 출시된 지 5개월 만에 5만대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모은 ?명품철정?의 프리미엄 형이다. 용사기법으로 만든 무쇠 내솥에 ‘블랙다이아몬드 플러스코팅’을 이중으로 처리한 것이 가마솥 밥맛의 비밀. 자동스팀보온 기능은 촉촉한 밥 상태를 고스란히 지켜준다. 업그레이드 된 ‘원터치 더블 클린 시스템’과 ‘원터치자동살균세척 기능’으로 청소도 쉽다. 건강 잡곡 기능과 미니취사 기능, 절약보온 기능까지 알차게 갖추고 있어 주부의 요리걱정을 덜어준다. 가격 51만9000원.

▶ 문의=1577-2797





<강미숙·김록환 기자 suga337@joongang.co.kr/사진=각 브랜드 제공>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