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메이골프 ‘Story F1’ 출시 경품 이벤트 外

중앙일보 2012.04.02 00:20 경제 8면 지면보기
기업



㈜메이골프 ‘Story F1’ 출시 경품 이벤트




㈜메이골프는 국내 최경량 골프클럽 ‘Story F1’의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Story F1’ 세트나 프리미엄 클럽 ‘꼴레지오니’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가운데 1명에게 폴크스바겐의 골프 차량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2일 홈페이지(www.fila-golf.co.kr).



삼성에버랜드 복지시설 무료급식 봉사



삼성에버랜드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지난달 30일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복지시설에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창립기념일인 31일을 기념하기 위해 331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서울뿐 아니라 경기도 용인 선한사마리아원, 충남 아산 파란새둥지, 경기도 안성 하석파 마을회관 등 전국 18개 복지시설에서 펼쳐졌다.



STX OSV 해양특수선 2척 수주



STX유럽의 자회사인 STX OSV는 지난달 30일 노르웨이의 파스타드 쉬핑으로부터 다목적 해양특수선 2척을 2400억원에 수주했다. STX OSV는 지난달 19일에도 2300억원의 선박을 수주해 지난달에만 5000억원에 달하는 신규 선박을 수주했다.



롯데백화점 소녀시대 광고모델로



롯데백화점은 광고모델을 걸그룹 소녀시대로 바꿨다.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유명 여배우와 발레리나 강수진, 시인 박동규 등 예술계 인물을 위주로 광고를 제작해 왔다. 소녀시대는 내년 3월까지 롯데백화점 전속 모델로 활동하게 되며 신문 지면과 전단·TV·옥외광고 등을 통해 등장할 예정이다.



독일 로벤타 무선청소기 10% 할인 판매



독일 생활가전 브랜드 로벤타가 4월 한 달 동안 무선청소기를 10% 할인판매한다. 1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배우 이정진(가운데)과 모델들이 할인행사 시작을 알리는 홍보행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



LG전자 시네마3D 월드 페스티벌



LG전자는 3월 31일과 4월 1일 이틀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LG 시네마3D 월드 페스티벌’을 열었다. 방송존과 영화존·교육 및 아동존·게임존을 구성해 다양한 3D 영상과 콘텐트를 보여준 이번 행사에는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전시장에는 3D TV와 노트북·홈시어터 등 LG전자의 3D 기기 300여 대가 설치됐으며 약 3만 개의 3D 안경이 제공됐다.



삼성전자 스마트TV 3D SW 업그레이드



삼성전자가 2일부터 스마트TV 3D 제품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3일부터 지상파를 통해 송출되는 3D 시험 방송용 프로그램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 홈페이지(www.samsung.com/sec)에서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아 TV에 설치하면 된다.



롯데마트 보육원 중·고생 400명 후원



롯데마트는 보육원의 중·고등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거나 음악·운동·사진 등에 소질 있는 400명을 후원한다. 105개 보육원에서 추천한 2600명 중 심사를 통해 가렸으며 개인별로 재능을 키우는 데 적합한 교육 과정을 선정하고 비용을 부담한다.



한국철강협회 나무심기 행사



한국철강협회는 지난달 31일 서울 고덕동 방죽근린공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동국제강·현대하이스코·동부제철 등 철강업체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참가했다.



금융



IBK기업은행 ‘송해 광고’ 후속 내보낸다




IBK기업은행이 1일부터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인다. ‘국민MC’인 송해씨를 내세워 올해 초부터 시작한 ‘국민 모두의 은행’의 후속작이다. 기업은행은 아역배우를 함께 내세워 젊은 고객의 주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송해씨가 출연한 광고를 보고 기업은행을 찾은 고객이 지난달 말 152건, 예금이 957억원으로 집계됐다”며 “새 광고에서도 기업은행에 예금하면 기업을 살리고 일자리가 늘어난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카드 포인트 기부액 40억원



신한카드의 기부 사이트인 ‘아름인’을 통해 모인 금액이 40억원을 넘어섰다. 아름인은 신한카드가 2005년에 마련한 것으로 고객은 원하는 단체를 골라 신용카드나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다.



산은, 우즈벡 가스전 개발 금융지원



산업은행이 러시아의 우즈베키스탄 가스전 개발 사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약정했다. 산은은 아시아개발은행(ADB), 이슬람개발은행(IsDB) 및 유럽계 은행들과 공동으로 3억7500만 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다.



정책



3월 무역수지 23억 달러 흑자




3월 무역수지가 23억 달러 흑자를 냈다. 두 달 연속 흑자다. 1일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전년 같은 달보다 1.4% 줄어든 473억 달러, 수입은 1.2% 감소한 450억 달러를 기록했다. 지경부는 유럽연합(EU) 재정위기와 선박·무선통신기기의 수출이 줄면서 지난해보다 수출액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수입도 철강과 자본재 수입 증가율이 둔화돼 전년보다 소폭 줄었다.



서규용 장관 소셜기자단 간담회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2일 서울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귀농·귀촌을 주제로 소셜기자단과 간담회를 연다. 소셜기자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농어업인과 대학생 1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 녹색인증 절차 간소화



지식경제부는 녹색인증 신청 기업의 편의를 위해 ‘녹색인증제 운영요령 고시’를 개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달부터 녹색인증 유효기간 연장 시 처리기간(45→30일)이 짧아지고 수수료는 50~100% 싸진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