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성공룡엑스포로 출사족 모여라

중앙일보 2012.03.30 01:14 종합 24면 지면보기
이학렬(60·사진) 경남 고성군수가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 관광지에서 30일 개막해 6월 10일까지 열리는 ‘2012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홍보를 위해 ‘디카 시(詩)’ 공모전을 연다. 제1회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디카 시 공모전은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행사 등을 스마트폰·디지털카메라로 찍은 뒤 그 순간의 느낌을 5행 이내의 짧은 글(시적 문체)과 함께 보내면 된다. 응모 요령은 엑스포조직위원회 홈페이지(http://dinoexpo.com)에서 알 수 있다. 최우수 1명에게 500만원, 우수 2명에게 각 100만원 등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진+짧은 글 ‘디카 시’ 공모
이학렬 군수 “SNS 홍보전략”

 디카 시는 자연·사물을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찍어 문자로 재현하는 멀티 언어예술(영상+문자)로 평가된다. 최근 스마트폰 등의 보급으로 일반화하고 있는 영상 글쓰기를 예술 글쓰기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이번 공모전이다. 디카 시가 실시간 소통이 이뤄지는 트위트·페이스 북 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총아로 떠오르고 있는 점을 노린 새 홍보전략이다.



 페이스 북 등에서 엑스포를 열심히 홍보하는 이 군수는 “엑스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많은 상금을 걸고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작품을 조직위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해 댓글도 달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룡엑스포는 공룡발자국 화석이 많은 고성의 자연사적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행사다. 2006·2009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린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