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봄나들이 옷

중앙일보 2012.03.22 11:01
유난히 춥고 긴 겨울을 보내서인지 봄 소식에 한층 더 설렌다. 유?아동복 업계도 신상품 물결로 봄맞이에 한창이다. 꼼꼼한 엄마라면 황사 등으로 인한 피부 질환이 많은 이때, 면역력이 약한 자녀들이 입을 옷의 원단부터 꼼꼼하게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패션 그룹 MU S&C가 전개하는 리바이스 키즈와 까리제의 올 봄추천 상품으로 따뜻한 봄 나들이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후드티 주머니에 데님 단 캐주얼 룩 벚꽃놀이에 제격

리바이스 키즈



리바이스 키즈(Levi’s Kids) - 아동복 브랜드 ‘리바이스 키즈’는 아메리칸 오리지날 진 캐주얼 브랜드로, 리바이스의 전통성을 중시하면서도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해 실험정신과 개성을 표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0년 초반부터 베이비, 토들러(만2세~6세 아이) 제품도 출시하고 있다. 베이비, 토들러 상품은 편안한 착용감과 견고한 봉제, 제품의 완성도를 강조한 디자인을 중시한다.




 ‘리바이스 키즈’는 봄시즌에 리바이스만의 특성을 살린 ‘3-zone’이라는 세가지 컨셉트로 나눠 신상품을 내놓았다. 첫 번째 컨셉트인 ‘1st zone’에서는 ‘STEP FOR THE NEXT-BACK TO SCHOOL’이라는 주제로 빈티지 느낌의 신학기 캠퍼스룩을 선보였다. ‘WALK INTO NATURE’ 라는 표어를 내세운 ‘2nd zone’에서는 레이어링 스타일의 편안한 캐주얼룩을 내세웠다. ‘3rd zone’은 ‘FALL INTO INDIO’이라는 컨셉트로, 데님을 활용해 그래픽을 표현하고 다양한 워싱기법을 활용한 리바이스 고유의 전통성을 표현했다.



 자연주의 컨셉트에 맞춘 남아용 복장은 빈티지한 디자인의 워싱 데님셔츠와 레드탭 테이퍼드 데님으로 상하의 모두 데님으로 통일하고, 색상에 차이를 두어 코디했다. 데님 특유의 활동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빈티지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남아용 하의인 ‘레드탭 테이퍼드 데님’의 테이퍼드핏은 바지단이 아래로 향할수록 좁아지는 형태를 구현했다. 배기핏 보다는 엉덩이가 슬림한 것이 특징으로, 활동성이 강한 디자인이다. 여아는 빈티지느낌의 그래픽을 활용한 발포 나염 후드티와 커브드 스트레이트 데님으로, 내추럴하고 편안하며 활동적인 캐주얼 룩을 연출했다. 부드러운 면소재의 후드티는 캥커루 포켓 부분과 안감에 얇은 데님 소재의 면이 배색했다. 코디의 포인트다. 남녀 공용제품으로 이번 봄 시즌 벚꽃 놀이 코디로 주목할 만한 상품이다. 하의는 밝은 워싱과 주머니 주름을 비롯한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산뜻한 봄 시즌에 적합한 제품이며, 신축성이 강한 일자팬츠로 활동성과 착용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문의=www.leviskids.co.kr





까리제



까리제(Calisse) - 유러피안 아동 패션 속옷 브랜드 까리제(Calisse)는 Caliner(귀여운) 와 Bonasse(사람이 좋은)의 합성어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바른 성장을 도와주기 위한 감성적이고 패셔너블한 토들러, 아동, 프리틴 세대의 내복과 외출복의 조화를 추구하는 의류전문 브랜드이다. 바른 것만 먹이고 좋은 것만을 입히려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까리제는 콩·오가닉·키토산 등 자연소재를 선보이며,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우리 아이들의 성장 브랜드다.




 유러피언 아동 패션 속옷 브랜드 ‘까리제’의 2012년 봄시즌 콘셉트는 ‘간단함(심플리시티,Simplicity)’이다. 친환경, 기능성 의류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복잡한 장식의 거추장스러움을 내려놓은 대신, 실용성을 더한 유?아동 이너웨어를 출시한 것이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베이직하면서 빈티지한 나염과 모티브로 곳곳에 포인트를 줘 도시적이고 현대적인 느낌으로 디자인 한 것이 이번 시즌의 특징이다. 특히, 우유 섬유로 된 밀크베베 7부 남녀 유아복이 주목할만하다. 우유섬유는 항균 방취 효과가 있으며, 피부 친화력을 극대화해 부드러운 실크 촉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 피부 수분 밸런스도 조절해주는 기능성 원단이다. 일교차가 심한 이맘때부터 초여름까지 실내에서 편안하게 입힐 수 있는 파스텔톤의 이지웨어로, 아기의 건강과 피부에 민감해 제품 선택에 깐깐한 엄마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문의=www.calisse.co.kr,www.musnc.co.kr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