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눈높이 맞춘 새 어린이TV 프로그램

중앙일보 2012.03.15 12:35
대교어린이TV는 새 학기 특별 프로그램으로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변신자동차 또봇 시즌6’ ‘보글보글 쿡시즌2’ ‘구름빵 시즌2’ 등을 편성 방영한다.



‘도라’<‘도라 디 익스플로러’ 주인공> 원어방송 보며 영어 익히고, ‘드림올림픽’<어린이 기능올림픽> 보며 꿈 찾아요

어린이 채널 대교어린이TV는 개국 17주년을 맞아 새 단장을 하고 있다. 조영완 대표는 “3월 5일 HD(고화질) 방송을 시작하면서 어린이 채널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하고, 부모와 어린이 모두 만족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교어린이TV는 어린이 시청자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교육·문화·예술을 접목한 콘텐트를 준비 중이다.

 

새 학기 긴장 풀어주는 포켓몬스터·또봇 방송



 새 학기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어린이들의 스트레스가 많아진다. 대교어린이TV에서는 어린이들의 새 학기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베스트 위시’와 ‘변신자동차 또봇 시즌6’ 최신작을 특별 편성해 방송한다.



 ‘포켓몬스터 베스트 위시’는 매주 주말 (토·일 오전 11시~오후 4시)에 방영된다.대교어린이TV 홈페이지(www.kids17.net)에서는 푸짐한 포켓몬스터 선물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변신자동차 또봇’ 시즌 6도 찾아온다.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또봇과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현재 대교어린이TV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몸·건강한 정신, 즐거운 공부’를 위한 새 학기 신규 프로그램을 방영 중이다. 한식 요리를 주제로 바른 식습관을 알려주는 ‘보글보글 쿡 시즌2’와 어린이에게 따뜻한 인성교육을 제안하는 ‘구름빵 시즌2’가 있다. 영어 교육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미국 Nickelodeon사의 ‘도라 디 익스플로러’를 더빙이 아닌 원어로 방영하고, 신나는 노래와 챈트로 영어 주요 표현과 알파벳, 파닉스를 익힐 수 있는 ‘Sing SingTogether’가 포함돼 있다.



시청 중 QR코드 찍으면 부모 가이드 제공



 대교어린이TV는 대형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다. 대교 FC 바르셀로나 유소년 축구클럽과 함께하는 ‘제 2의 박지성을 찾습니다’ 프로그램은 스페인 현지의 유소년국제축구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유망주를 발굴해 꿈을 지원한다. 어린이 기능올림픽 형태의 ‘대교어린이TV드림올림픽’은 어린이들의 직업 훈련뿐 아니라 꿈에 대한 색다른 해석을 해 대교어린이TV가 꿈꾸는 미래의 이야기를 전할 것이라고 한다. 음악적 재능이 있는 어린이를 지원하는 ‘대교어린이TV 음악콩쿠르’도 시즌2를 맞는다.



 대교어린이TV는 16일부터 방송 프로그램의 QR코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TV시청 중 프로그램 하단의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가이드와 영상을 볼 수 있어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 기회를 늘릴 수 있다. 대교어린이TV는 영어 교육과 인성발달·건강음식·미술놀이와 같은 대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QR코드 부모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 대표는 “5월에는 채널의 대대적인 혁신을 계획 중”이라며 “부모와 어린이들의 요구를 수용한 프로그램에 집중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교가 37년간 쌓아온 풍부한 교육 콘텐트를 디지털콘텐트로 재가공함으로써 교육뿐 아니라 문화·예술을 아우르는 어린이문화 방송의 선두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2012년 대교어린이TV 합창단원 정기모집



2012년 대교어린이TV 합창단원을 4월 13일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 합창단은 대교어린이TV 스튜디오(서울 삼성동)에서 매주 2회 2시간씩 연기·무용 수업을 한다. 동요를 비롯한 순수 합창곡·애니메이션 음악·뮤지컬 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인재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초1~중2 대상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ids17.net)를 참고하면 된다.



2012년 대교어린이TV 연중독서캠페인 ‘책의 마법’



대교어린이TV 독서캠페인 ‘책의 마법’은 어린이들의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공익캠페인으로 책에 관한 여러 가지 경험과 재미있는 뒷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인터넷서점 리브로의 추천도서를 무료로 선물하는 이벤트가 홈페이지(www.kids17.net)에서 진행되고, 이달에는 새 학기 추천도서 무료 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사진=대교어린이TV 제공>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