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 Q&A] 눈 커 보이는 ‘왕눈이 눈매교정’ 하고 싶어요

중앙일보 2012.02.13 07:33 건강한 당신 4면 지면보기
Q 눈이 작아서 고민입니다.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 보니 앞트임과 뒤트임을 해도 별로 효과를 못 보는 눈이라고 합니다. 친구들은 눈이 커지는 왕눈이 눈매교정술을 받아보라고 권합니다. 이 수술은 눈을 크게 만드는 수술인가요? 제게도 효과가 있을까요. (ID: 이뻐지고시퍼)





-BK 성형외과 김병건 원장: 왕눈이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 교정술을 말합니다. 눈 근육의 힘이 약할 때 눈을 교정해 주는 수술입니다.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졸려 보이는 인상이 됩니다. 이마 근육으로 눈을 뜨기 때문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 모양에 따라 앞트임을 할 수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몽고밴드 제거술로 몽고주름을 없애 앞트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눈초리 내리기 수술 등으로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마는 자가지방이식술과 보형물 삽입 모두 가능합니다. 자가지방이식은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지방이 흡수될 수 있으므로 추가로 지방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보형물 삽입은 반영구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 성형외과 장육재 원장: 앞트임과 뒤트임 수술을 받으면 눈의 가로 길이가 넓어져 눈매가 시원해 보입니다. 상담을 진행한 병원에서 아마도 눈 가로넓이에 대한 수술보다는 다른 쪽 수술을 권유해 드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 눈매교정술은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이 덜 떠져 졸려 보이는 눈을 시원하게 교정해 줍니다. 이마 수술은 이마에 주입하는 물질에 따라 비용과 회복 기간이 여러 가지로 나뉩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뷰티톡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뷰티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상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앱을 다운받으시려면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뷰티톡’을 검색하면 됩니다. 다음 카페 ‘뷰티가이드’에서도 미용·성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