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기업은행 ‘원화·외화 내맘대로 통장’ 등 2종

중앙일보 2012.02.07 03:04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통장 하나로 원화와 외화를 자유롭게 거래하면서 금리와 환율 우대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원화·외화 내맘대로 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전국IBK기업은행의 모든 자동화기기(CD·ATM)에서 외화계좌에 예치돼 있는 외화를 원화로 환전해 찾을 수 있다.


통장 하나로 원화·외화 거래 자유롭게

 또 자동화기기(CD·ATM)와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서 원화를 외화로, 외화를 원화 또는 이종(異種)통화로 바꾸거나 국·내외송금이 가능해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나 외국인 근로자 등 외환거래가 잦은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IBK급여통장·핸드폰결제통장 등 원화 입출식예금에 대한 수수료 면제(모든 은행 ATM출금 수수료 면제 등)와 금리우대 등의 혜택은 물론 환율 및 송금수수료도 최대 50%까지 우대받을 수 있다.



참! 좋은 기부적금



 또한 IBK기업은행은 따뜻한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기부금액에 관계 없이 기부활동에 참여한 고객에게 연 0.3%포인트를 우대하는‘참! 좋은 기부적금’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가입기간 중 다른 조건 없이 기부확인서류(헌혈증서 포함)만 제출해도 연 0.3%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자동이체 우대이율 연 0.5%포인트 포함 시 최고 연 4.1%의 높은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포함)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다. 납입금액은 최소 1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가입고객들은 기업은행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개발한 신개념 기부서비스인 ‘참! 좋은 기부 사이트(give.ibk.co.kr)’에 가입하면 기부포인트인 ‘Wing(1wing=1원)’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 문의=IBK기업은행 1588-2588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