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위한 건강선물 홍삼?흑초

중앙일보 2012.01.17 07:11
1 체력을 빨리 회복시켜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풀무원건강생활 그린체 ‘홍삼진효원’ 2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홍삼에 더한 뷰티 홍삼 ‘홍윤생’ 3 현미의 영양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샘표 ‘백년동안 건강발효흑초 2호



‘GAP인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우수농산물관리인증>’ 인삼 쪄낸 홍삼, 생현미 자연 발효한 흑초…손쉽게 마시는 영양

2단계 점검을 거친 ‘홍삼진효원’과 ‘홍윤생’



 건강 선물하면 떠오르는 아이템 중 하나인 ‘홍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만큼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요즘 선물로 제격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그린체 홍삼진효원’은 2단계의 점검을 통과한 인삼만을 사용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우수농산물관리인증(이하 GAP인증)을 획득하고 풀무원식품안전센터의 점검도 통과해야 한다. GAP인증은 농약, 토양, 종자, 비료, 양분, 수질 등을 엄격하게 관리해야만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 재배하는 전체 인삼 중 GAP인증을 받아 출하되는 인삼은 1% 미만이다.



 홍삼진효원은 주성분인 홍삼 외에 사포닌 흡수율을 높이는 바이오페린(흑후추에서 추출한 천연 기능성 물질), 빠른 속도로 에너지를 공급하고 효과적으로 피로를 해소하는 BCAA 아미노산, 항산화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명일엽추출물도 들어 있다. 시중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30일 정도의 기간 동안 먹을 것을 권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10일간의 섭취로 빠르게 체력을 회복하고 피로 해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홍삼 건강기능식품 중 국내 최초로 제조일자를 표기하고 홍삼제품이력추적제도를 도입했다. QR코드를 통해 인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유통 각 단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8만원(50㎖ 10병).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를 고민하는 여성에게는 피부 건강을 생각한 홍삼 제품을 추천한다. ‘뷰티홍삼’이라는 이름으로 더욱 유명한 풀무원건강생활의 ‘홍윤생’이 주인공. 이 제품 역시 홍삼진효원과 마찬가지로 GAP인증이 있고 풀무원식품안전센터의 점검을 통과한 인삼으로 만든다. 여기에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히알루론산을 넣었다.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000배 정도에 달하는 수분을 흡수해 저장하는 능력이 있다.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기 때문에 보충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곤약감자추출물과 알로에베라, 아스타잔틴 등이 들어있다. 곤약감자추출물은 식약청으로 부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 받은 천연식물성분이다. 1일 1회, 1회 1포씩 섭취한다. 가격은 15만원.



 홍삼진효원과 홍윤생, 두 제품 모두 풀무원건강생활 대표전화(080-022-0085)와 홈페이지(www.pulmuoneha.com)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일본 장수마을 제조 방식 그대로, ‘백년동안’



 샘표의 마시는 흑초 ‘백년동안’ 선물세트는 이제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자리잡았다. 물에 흑초를 타 마시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젊고 건강하게 100세까지 살자’는 의미를 담은 ‘백년동안’이라는 이름도 건강 선물로는 제격이란 느낌을 준다.



 흑초는 100% 통알곡 생현미를 자연 발효해 만드는데 색상이 맑은 검은빛을 띄기 때문에 흑초로 불린다. ‘식초의 왕’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함량이 다른 일반 식초보다 훨씬 높다. 세계적인 장수마을 일본 가고시마현의 장수비법이 흑초라는 사실이 밝혀진 이후 장수건강 음료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백년동안은 통알곡 상태의 현미로 만들어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 유기산 등 현미의 영양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 유기산 등이 풍부하다. 기존의 마시는 식초는 주정(에틸알코올)을 사용해 1~3일 안에 속성으로 만드는 반면 백년동안은 주정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일본 가고시마현의 정통 항아리 제조방식 그대로 만들어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부드럽다. 제품은 벌꿀과 홍삼, 산머루복분자, 푸룬, 모과유자, 산수유석류, 블랙블루베리, 순 발효흑초-원액 100% 등 총 8가지 종류다. 백년동안 선물세트는 1만~4만원대의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문의=080-996-7777





<송정 기자 asitwere@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