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숙학원 가이드] 가려운 곳 긁어준다 … 빈틈없는 ‘3중 담임 시스템’

중앙일보 2012.01.17 04:00 주말섹션 4면 지면보기
재수기간 동안 학생, 학부모, 학원 간 팀플레이를 추구하는 용인메가스터디기숙학원.
용인메가스터디기숙학원은 시작부터 끝까지 학생·학부모·학원이 함께 뛰는 팀플레이를 추구한다. 재수의 성공은 무조건 성적이 올라야 하고 목표대학에 합격해야 한다는 차태호 원장의 신념 때문이다.



학생들은 반복되는 개인별 상담을 통해 목표점수와 목표대학을 설정하고, 담임선생님과 협의하여 성공적인 재수를 위한 학습계획을 세운다. 이 학원은 학과담임과 책임담임 그리고 부담임의 3중적인 관리시스템으로 학생들이 공부에만 매달리도록 관리한다. 학생 관리팀은 배용진 부원장을 주축으로 기숙학원 학생관리 10년 이상의 베테랑급으로 구성되었다. 이 팀은 자율학습, 야간 숙소관리뿐만 아니라 학원 생활의 모든 부분을 책임진다. 학생들의 성격·환경·흥미를 고려해 따끔한 충고를 하기도 하고 따뜻한 격려도 하며 학생들이 나태해지거나 포기하지 않도록 곁에서 도와준다.



용인메가스터디기숙학원의 성적관리 시스템은 다른 기숙학원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정평이 나 있다. 직접 개발한 약점 진단 신청서, 질문지, 주간 학습 계획표, 수학과제장을 통해 완전학습을 추구한다. 또한 매월 실시하는 모의고사 문제 분석 시간과 특강 및 클리닉 시간을 두어 완벽하고 세분화된 관리를 한다. 기초가 부족해서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에게는 특강과 맞춤 클리닉을 실시해 성적 향상을 도와준다.



이 학원의 또 다른 장점은 강사진이다. 서울에서 가까워 서울 유명 강사진을 초빙하기에 유리하다. 대학입시 학원가에서 수많은 수험생들로부터 신임을 받은 유명 강사진을 전임강사로 전진배치하고 있으며, 메가스터디 스타강사들로 특강강사진을 구성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둔전리 89-3 ●www.yonginmega.com ●031-334-3434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