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학년 공부방 꾸미기

중앙일보 2012.01.12 06:24
베니프 가구의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레이저 시리즈’는 정돈된 블록 형태로 방한 분위기를 차분히 만들어 아이들이 산만하지 않도록 유도했다.



낮엔 책상 밤엔 침대…트랜스폼 가구로 넓게 쓰는 방

자녀가 초·중학교에 입학하거나 새 학년이 되면 많은 가정에서 자녀의 공부방을 꾸며준다. 어떤 기능의 책상을 선택하면 자녀의 학습 집중력이 높아질까, 어떤 침대에서 자면 자녀의 피로가 풀릴까. 그러나 가구 선택이 쉽지 않다. 자녀방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베니프 가구(www.vanifshop.com) 홍성윤 실장의 도움을 받았다.



집중력 높이는 학생방 꾸미기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새 교과서와 교재, 옷가지들로 방이 점점 좁아진다. 이런 이유로 최근 공간활용이 가능한 벙커스타일의 침대와 월베드(벽침대)가 인기다. 하지만 방은 수납을 위한 공간만이 아니라 아이들이 휴식과 취침, 학습을 해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방을 수납 창고로 만들 수는 없다. 아이를 위해 큰 방이 있는 넓은 집으로 이사할 계획이 아니라면 좁은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가구를 선택해야 한다.



베니프 가구의 폴더베드는 책상이 침대로 변신하는 트랜스폼 가구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예컨대 베니프의 폴더베드는 책상이 침대로 변신하는 트랜스폼 가구다. 변신을 해도 책상은 수평을 유지하기 때문에 책상 위의 놓인 컴퓨터와 물컵, 책은 그대로 둬도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폴더베드는 반자동으로 작동돼 책상은 자연스럽게 올라오게 된다. 홍 실장은 “방에서 침대가 사라지게 돼 훨씬 더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서면 앉고 싶고, 앉으면 눕고 싶은 사람의 심리를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책상을 사용할 때는 침대에 누울 수 없고, 침대를 사용할 때는 책에 앉을 수 없어 학습 때 집중력을 높이고, 잠을 잘 때는 깊은 수면을 유지할 수 있다.



 폴더베드의 경우 침대 길이와 동일한 책상(1m 90cm)은 2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보조 책상이 필요없다. 책상이 넓어 문서와 컴퓨터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홍 실장은 “좁은 방때문에 이사를 고려한다면 가구만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니멀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인기



 미니멀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가구가 꾸준히 인기다. 싱글세대에게 잘 어울려 성인가구 브랜드에서는 흔히 볼 수 있지만 기존의 아동, 주니어 브랜드에서는 이런 디자인이 흔치 않다. 예컨대 베니프의 레이저 시리즈는 대표적인 주니어스타일의 스칸디아 가구다. 레이저 시리즈는 화이트와 자작네추럴의 조합에 군더더가 없는 디자인으로 손잡이도 돌출돼 있지 않아 디자인적으로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점때문에 TV 드라마 속 학생, 싱글족의 방에 어렵지 않게 이 시리즈를 볼 수 있다. ‘넌 내게 반했어’ 드라마의 이규원 방, ‘불굴의 며느리’ 이하늬 방,‘지붕뚫고 하이킥’ 준혁학생 방에 이 모델이 활용됐다.



 드라마 속 설정되는 깔끔한 공간에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제품들이 자주 등장한다. 학생들의 눈높이도 높아간다. 내추럴을 강조한 무거운 느낌의 디자인이 가구와 인테리어를 무겁게 만들어왔지만 심플함은 공간뿐만 아니라 모든 대상으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정돈된 블록 형태는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아이들에겐 산만하지 않은 정갈한 공간이 된다. 다소 알록달록한 색감의 키즈가구는 주니어의 방에는 산만한 느낌을 준다. 키즈에서 주니어로 이동하는 시기라면 고가의 가구를 다시 살 수는 없는 노릇. 그에 대한 답이 스칸디아나비아 스타일이다. 프로방스, 세미엔틱 풍의 아동가구는 어느새 성인 앤틱스타일의 퇴조와 함께 사라지고 있으며 인테리어의 흐름도 그러하다.



 베니프 레이저 시리즈는 80% 이상이 주문제작에 의해 판매될 만큼 인기도 좋지만 대량으로 생산하기엔 까다로운 마감의 디자인이다. 하지만 포인트 컬러가 주문제작이 가능해서 자신만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맞출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사진=베니프 가구 제공>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