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일대, 개봉 영화 제작·출연 경험 있어야…영화방송과 특별전형 응시 가능

중앙일보 2011.12.27 03:23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한덕전 총장
‘지덕배양’과 ‘초지일관’의 교훈 아래 1974년에 개교한 서일대는 공업계열·인문사회실무계열·자연계열·예체능계열 31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시 1차와 2차로 구분해 모집하며 정시 1차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할 경우 정시 2차로 이월한다. 일반전형은 학생부 내신 40%,수능시험 성적 60%를 반영해 합격생을 선발하며 특별전형은 학생부 성적 100%를 반영한다. 수능시험 성적은 언어·수리·외국어 영역 중 가장 우수한 1개 영역의 표준점수와 탐구영역에서 수험생에게 유리한 2개 과목의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학생부는 고등학교 2학년에서 이수한 전 교과목의 석차 등급을 반영한다. 산업디자인과·생활가구디자인과·실내디자인과·광고디자인과·유아교육과·의상과·컴퓨터소프트웨어과는 색각이상자(색맹)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특별전형은 학과 관련 자격증 소지자·전문계고교 동일계 학과 출신자·3개월 이상 취업자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취업자특별전형은 해당 학과별로 요구하는 자격기준이 다르다. 일본어과는 JPT 550점·JTRA 650점·NIKKEN 55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영화방송과는 2008년 1월 이후 극장에서 개봉한 영화 1편 이상에 스탭으로 참가했거나 아니면 조연배우로 출연한 경력을 요구한다. 사회체육골프과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에 등록되거나 세미프로·티칭프로 자격증 같은 골프관련 자격증 소지자에게 지원자격을 부여한다. 학과별로 자세한 자격기준은 입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원외 전형은 전문대학·대졸자 전형, 농어촌 전형,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중 대졸자·농어촌·차상위전형은 정시 1차에서만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산업디자인과·연극과·영화방송과·레크리에이션과·사회체육골프과의 5개 학과는 실기고사를 실시하며 학생부 성적과 실기고사 성적을 합산해 합격자를 결정한다. 서일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 대학과 다양한 국제교류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Kibi international university(일본), Shandong university of technology(중국), University of southern philippines(필리핀)에 총 93명을 파견했다. 장학혜택도 다양하다. 신입생특별 장학금·봉사장학금·포인트 장학금·효행 및 선행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재학생의 43.8%가 혜택을 받고 있다. 정시 1차 모집은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학사와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접수도 실시한다. 내년 1월 5일부터 6일까지 세종관 지하 101호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실기고사와 면접고사는 내년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며 장소와 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내년 1월 31일 발표한다. 정시 2차 모집은 내년 2월 6일부터 9일까지 접수하며 1차와 달리 온라인으로만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합격자는 내년 2월 15일 발표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