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맵 활용해 작문 연습하고 주 2~3회 원어민과 전화영어 수업

중앙일보 2011.12.19 05:30 부동산 및 광고특집 9면 지면보기
윤선생영어교실 회원이 단어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윤선생영어교실 제공]
윤선생영어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집중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윤선생 꿈나무들의 무한도전!’이란 주제로 홈스쿨 형태의 도전과제학습과 영어숲센터의 겨울방학 특강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과제를 선택(choice)해 도전(challenge)하고 수료(certificate)하는 3C 프로세스에 근거해 집중학습을 하게 된다.


윤선생영어교실

 도전과제학습은 개인별로 보충이 필요한 영역을 선택한 뒤 수준에 맞는 도전목표를 세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특별학기부터는 읽기·문법·Level Up 뿐 아니라 글쓰기와 말하기가 새롭게 추가돼 2012년부터 시행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목표의 80% 이상을 학습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학습결과물이 우수한 경우는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도전! 초등 책벌레는 재미있는 읽기 교재를 반복해 읽은 뒤 줄거리를 작성하고 독서활동을 하게 된다. 미션을 완수한 학생들은 방학이 끝나는 시점에 자신만의 리딩 포트폴리오를 가질 수 있다.



 도전! 초등 문법 완성은 초등 고학년들이 알아야 할 문법을 쉽고 간결하게 정리했다. 기존 교재와 문법 시리즈 교재를 학습하면서 단원이 끝날 때마다 핵심평가를 실시하고 시리즈가 끝난 후에는 최종 성취도평가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도전기간 동안 본인이 달성한 학업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다. Grammar Fun 문법 도전과제를 신청한 회원에게는 문법 핵심정리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도전! 영어학년 올리기는 새 학년이 되기 전 개인별 영어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주는 속진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학습량을 차별화해 배분하는 등 보다 집중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도전! 초등 글쓰기’는 아이디어맵을 활용한 작문 연습과 원어민 첨삭이 포함된 자유 작문 연습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과 논리적인 글쓰기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이번 특별학기에 한해 Writing Note와 첨삭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될 계획이다.



 도전! 초등 말하기는 커뮤니케이션 교재 학습과 원어민 전화영어로 구성돼 의사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원어민 전화영어는 실력이 검증된 원어민 강사와 주 2~3회씩 교재 학습 내용을 중심으로 수업함으로써 단기간 동안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겨울방학 특강은 쓰기와 문법 수업으로 나눠지며 전국 영어숲 센터에서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진행된다. 우선 영어 글쓰기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아이디어맵을 활용해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영어문장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와 함께 본인이 쓴 글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고 질문과 답변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 말하기 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수업시간에 만든 라이팅 포트폴리오는 추후 입학사정관제 전형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문법 특강은 교사의 핵심 문법 정리를 통해 영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만식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