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한삼온’ 올 겨울 선물은 윈드스타퍼 다운재킷

중앙일보 2011.12.13 18:36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아웃도어용품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찬바람을 막아주는 윈드스타퍼 다운재킷은 연말선물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칼바람 막아주고, 땀은 바로 내보내 외출 때도, 야외활동에도 걱정없죠

12월이 되면 사람들은 선물을 주고받는다. 아이들은 산타클로스의 선물을 기다리고, 어른들은 사랑하는 가족과 가까운 지인에게 줄 선물을 준비한다. 아내를 위한 목걸이, 남편을 위한 따뜻한 머플러, 아이를 위한 장갑…. 연말선물로 생각나는 아이템은 다양하다. 그 중최근 인기 있는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아웃도어 제품이다. 기능성이 강조돼 일상에도 실용적이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용하기 때문이다.



 차가운 겨울바람에 제격인 아웃도어 선물 아이템으론 윈드스타퍼(Windstopper) 다운재킷이 있다. 바람은 막아주고 재킷 안에서 나는 땀은 밖으로 배출해주는 기능성 재킷이다. 가족에게 어울리는 윈드스타퍼 다운재킷의 종류를 소개한다.



추위를 타는 아버지를 위한 겨울나기 재킷



 올 겨울은 삼한사온이 아니라 4일은 춥고 3일은 기온이 오르는 사한삼온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 기상청의 예보다. 기온의 변동폭이 크다는 뜻이다. 연말을 맞아 아버지를위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면 코오롱스포츠의 윈드스타퍼 헤스티아 다운재킷이 적절하다. 추워진 겨울을 대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옷이다. 뛰어난 방풍과 보온 기능은 물론이고, 최적의 투습성까지 더해진 기능성 소재로 만들었다. 윈드스타퍼 인슐레이티드쉘을 사용해 강추위에도 걱정이 없는,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계절을 불문하고 어두운 컬러를 고집했던 아버지라면, 밝은 그린 컬러의 다운재킷으로 화사함까지 함께 선물할 수 있다. 밴드소매와 재킷 밑단 안쪽에 찬바람이 옷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스트링 처리가 돼 있어 보온 효과를 높여준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직장인 남편



 트레킹부터 사이클링까지, 사시사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남편에게도 윈드스타퍼 다운재킷은 적절한 선물이다. 칼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도 아웃도어 활동은 그칠 줄 모르기 때문이다. 은빛 설원을 가로지르는 야간스키부터 설산을 즐기는 겨울 산행까지, 금요일 퇴근하기 무섭게 아웃도어로 떠나는 남편을 위한 다운재킷으로는 매서운 겨울 날씨에도 끄떡없는 블랙야크의 윈드스타퍼 B5XE4가 있다. 모자의 털과 지퍼 라인의 색을 통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주말 아웃도어 활동에 맞춘 기능은 물론이고, 깔끔한 네이비 컬러로 정장 위에 덧입어도 무리가 없다. 윈드스타퍼 인슐레이티드쉘을 사용으로 외부의 바람은 차단하고 재킷 안의 땀과 열기는 밖으로 배출해 체온을 유지시켜준다.



새내기 대학생 동생을 위한 멋 내기 다운재킷



 대학교 입학을 앞둔 동생에게는 노스페이스의 윈드스타퍼 서밋 다운재킷이 어울린다. 한창 멋 내기에 정신 없는 동생에게 어울리는, 스타일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다운재킷이다. 그 중 빨간 팔각형의 윈드스타퍼 로고가 달린 윈드스타퍼 서밋 다운재킷은 밝고 역동적인 컬러가 특징이다. 또한 방풍과 보온 기능으로 체온을 유지시켜 장시간의 야외 활동에도 끄떡없다. 캐주얼 복장은 물론이고, 다양한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여동생을 위한 다운재킷으론 밀레의 윈드스타퍼 중슬림 다운재킷이 있다. 잘록한 허리라인과 짧은 기장이 여성스런 느낌을 한껏 강조한다. 최근 유행하는 레깅스에 부츠와 함께 연출하면 깜직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역시 방풍과 보온, 투습 기능이 탁월하다.



TIP 윈드스타퍼 빨간 팔각형의 비밀



 윈드스타퍼 다운재킷은 완벽한 방풍과 탁월한 투습 기능을 지닌 윈드스타퍼 멤브레인에 경량원단, 보온성 충전재, 안감을 더한 구조로 만들어졌다. 공기를 가둬 따뜻함을 더하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제품은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다. 오래 사용한 후에도, 잦은 세탁후에도 방풍?투습 기능이 훼손되지 않는지, 또가장 혹독한 기후환경에서도 제품의 기능이 100% 발휘되는지 테스트한다. 또한 영하의 기온에서 반복 착용해도 원단이 파손되지 않도록, 기준 시간 이상의 테스트를 통과하고도 여전히 완벽한 기능을 제공하는 원단만을 사용하고 있다.



1.밀레 윈드스타퍼 중슬림 다운재킷.2.노스페이스 윈드스타퍼 서밋 다운재킷.3.코오롱스포츠 윈드스타퍼 헤스티아 다운재킷.4.블랙야크 윈드스타퍼 B5XE4 다운재킷.




<이세라 기자 slwitch@joongang.co.kr/사진=고어코리아 제공>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