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리핑] 영진사이버대, 뷰티케어과 신설 外

중앙일보 2011.12.06 01:49 종합 27면 지면보기
영진사이버대, 뷰티케어과 신설



영진사이버대학(www.ycc.ac.kr)이 정원 100명의 ‘뷰티케어학과’를 신설해 다음달 3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 학과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피부관리와 메이크업 등 전문 분야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한다. 또 피부관리·비만관리·체형관리 등 전신미용 분야도 교육한다. 졸업생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무대분장사·네일 아티스트로 활동할 수 있다.





대구시, 무상급식비 596억 편성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식환)는 대구시교육청이 편성한 내년도 초·중·고교생 급식지원비를 100억원 증액해 596억원으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무상급식 비율은 올해 17%에서 내년(목표는 30%)엔 37%로 높아진다. 장 위원장은 “무상급식 비율이 전국 평균 43%보다 낮아 학교시설비 등 급하지 않은 사업비를 삭감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경주엑스포 ‘플라잉’ 해외 진출



2011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주제공연인 ‘플라잉’의 해외 진출이 성사됐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는 싱가포르 공영방송 미디어콥 측이 내년 11월 싱가포르에서 공연을 제안해와 조만간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조직위는 싱가포르 공연을 계기로 홍보·마케팅·티켓판매 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투입해 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는 물론 유럽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경산시선관위, 고3 초청 특강



경산시선관위와 경산시바른선거모임은 5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지역 고3 수험생 2000여 명을 초청해 ‘음악이 있는 민주시민정치교육’을 열었다. 교육은 곧 유권자가 될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올바른 자세를 정립하고 수능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공연과 함께 펼쳐졌다. 대구대 홍덕률 총장 등의 ‘민주시민’ 강연과 관악단 연주, 비보이 댄스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