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윳빛깔 공기방울로 피부 각질과 노폐물 싹 씻어낸답니다

중앙일보 2011.11.29 04:07
마이크로 버블수를 만들어주는 버블메이트와 버블린. 각질과 노폐물 제거 효과가 탁월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마이크로 버블수



아침 저녁으로 차가운 바람이 불고 실내 공기는 건조한 요즈음, 푸석푸석하고 메마른 피부가 고민이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거나 예민한 피부인 경우 염증이 더 심해지기도 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보습제를 바르고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을 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어떻게 샤워를 하느냐 역시 중요한 피부 관리 노하우 중 하나다. 연수기를 사용하기도 한다. 연수기는 필터를 통해 부드럽고 씻기 좋은 순한 물을 만들어 주는 기기인데, 월 임대료나 필터 교체 비용 등으로 인해 금전적으로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다.



비용 부담이 적으면서 피부에 좋은 우윳빛 미세 기포인 ‘마이크로 버블’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 최근 관심을 끌고있다. 마이크로 버블은 50마이크로미터 보다 작은 크기의 기포방울로,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작다. 물 속에 마이크로 버블이 많이 있을 경우 빛의 산란작용으로 인하여 물이 하얗게 보이는데, 이 물은 샤워를 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가려움증 해소에 도움이 되고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과 공기만을 이용해 만든 마이크로 버블수는 수중에서 다량의 음이온이 발생돼 폭포수에서와 같은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며, 버블이 생성되는 과정에서 순간 온도가 상승해 온열 효과를 볼 수도 있다. 또한 초미세 기포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 피부 미용에도 큰 도움을 준다. 두피 속 노폐물도 제거해줘 탈모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살균 효과 또한 매우 우수하다. 이미 일본에서는 20여 년 전부터 미용 분야뿐만 아니라 의료, 환경, 가전, 어업, 농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전망이다.



무동력·친환경 샤워기로 온 가족 피부 관리



마이크로 버블수는 버블 샤워 시스템을 욕실에 설치하고 전용 샤워 헤드를 교체해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눈길을 끄는 제품은 기능성 샤워기 브랜드 ‘프렐’에서 출시하고 있는 ‘버블메이트’와 ‘버블린’.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무전원 방식으로, 전기료를 비롯해 여타 유지비가 들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한번 설치하면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프렐 버블메이트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압으로만 마이크로 버블을 생성한다. 가압탱크(본체)를 욕실에 설치하고 샤워 헤드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58만원. 버블린은 마이크로 버블수를 만들어주는 샤워헤드로, 버블메이트보다 버블 효과는 적지만 가격이 저렴해 많은 주부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12만8000원). 기존 샤워헤드 대비 20% 이상의 절수 효과가 있는데다 기존 샤워기를 사용할 때보다 거품이 잘나 세정제 양을 줄여 사용해도 된다. 가정 경제와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똑똑한 제품이다.



프렐을 판매하고 있는 KBM의 최미성 대표는 “버블메이트와 버블린은 아토피로 고생하는 유아들에서부터 여드름이 신경 쓰이는 청소년,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는 중년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경제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인, 새로운 방식의 샤워 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1577-2644, www.frelle.co.kr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사진=KBM 제공>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