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100원 인상 外

중앙일보 2011.11.04 00:27 경제 7면 지면보기
기업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100원 인상




빙그레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바나나맛 우유(240mL)의 가격을 오는 10일부터 1100원에서 1200원으로 100원(약 9.1%) 올리기로 했다. 할인점에서 파는 4개 들이 묶음 상품의 가격은 3600원에서 3900원으로 8.3%가량 올린다.



GS건설, 건설관리에 3D기술 도입



GS건설이 미국 DPR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외 주요 프로젝트에 3차원의 건설관리 정보(BIM)를 적용하기로 했다. BIM은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해 2차원(2D)상의 건설관리 정보를 3차원(3D)으로 구현해 내는 기술이다. 건물을 실제와 똑같이 재현하고 가상현실에서 설계·공사관리를 실시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리엔에이치… ‘리앤컴’으로 사명 변경



PR기업 리엔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가 사명을 ‘리앤컴(Lee&Comm)’으로 변경했다. 또 PR 컨설팅과 미디어 컨버전스 부문을 신설하고 통합 PR 서비스 체제로 개편했다. 영업 부문 강화를 위해 대한통운 홍보팀장과 프레인 상무를 역임한 김만 유나이티드에이지 대표를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KAIT·통신사, 잘못된 요금 환급 협약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통신사업자(KT·SK텔레콤·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는 과오납 통신요금이나 단말기 보증보험료, 보증금 등 소비자가 찾아가지 못한 미환급액 환급 촉진을 위한 공동협약을 맺었다. KAIT는 통신사 미환급액 조회·신청사이트(www.ktoa-refund.or.kr)를 운영하는 한편 이용자보호센터에 전담사무국을 신설해 통신사별 휴면 미환급액을 고객에게 직접 안내해 주기로 했다.



아이닥, 첨단소재 ‘모노쿨 안경테’ 출시



안경전문기업 아이닥이 자외선이 닿으면 색이 변하는 ‘모노쿨 안경테’를 출시했다. 일본 이노베이티브사가 NXT 소재에 변색 감광물질을 혼합해 개발했다. NXT는 미 공군 아파치 헬기의 전방유리에 사용되는 소재다.



정책



국산 토마토·포도 내년 미·캐나다 수출




이르면 내년 5월부터 국내에서 생산된 토마토가 미국으로, 국내산 포도는 캐나다로 각각 수출될 전망이다.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최근 미국과 토마토 수출 협상, 캐나다와 포도 수출 협상을 타결했다고 3일 밝혔다.



중부발전, 10억 달러 태양광 사업 수주



한국중부발전은 포스코엔지니어링과 함께 미국 네바다주 볼더 시(市)에서 추진 중인 사업비 10억 달러 규모의 300㎿급 태양광 발전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 부지는 라스베이거스에서 남동쪽으로 25㎞ 떨어진 ‘드라이 레이크 베드 사우스’로 미국 내에서 태양광 자원이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 곳이다.



건축사 시험 합격 예정자 368명 발표



국토해양부는 건축사 자격시험 합격 예정자 명단을 4일 국토부 홈페이지(www.mltm.go.kr)와 대한건축사협회 홈페이지(www.kira.or.kr)를 통해 발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건축사 시험에는 모두 3882명이 응시, 368명이 합격해 합격률이 9.5%를 기록했다. 합격 예정자는 건축사예비시험합격증 사본과 경력증명서 등을 이달 9~11일 사이 대한건축사협회에 제출해야 한다.



금융



수능날 증시 개·폐장 1시간씩 늦춰




한국거래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0일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파생상품시장의 매매거래 시간을 1시간씩 늦춘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전 9시~오후 3시였던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의 매매거래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4시로 바뀐다. 코스피200선물과 국채선물 등 파생상품시장의 매매거래 시간도 1시간 늦춰진 오전 10시~오후 4시15분으로 변경된다. 통화선물과 금선물 등 일부는 외환거래 시간을 고려해 거래 개시 시간만 1시간 늦춘다.



SC제일은행, 위안화 환율 연동 정기예금



SC제일은행이 4일 하루 위안화 환율과 연동하는 정기예금인 ‘더불어 정기예금 중국 위안화 연동 11-41호’를 판매한다. 별도의 수수료 없이 원화를 입금하면 자동으로 위안화로 예금 돼 위안화 가치가 올라갈 경우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상품이다. 12개월 뒤 중국 위안화의 가치가 2% 이상 상승하면 연 7.1%(세전)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