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실에 앉아 백화점 쇼핑 즐기세요

중앙일보 2011.10.26 00:14 경제 7면 지면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스마트TV의 쇼핑 애플리케이션 ‘신세계 몰’에서 쇼핑을 하고 있는 모습.
스마트TV에서 백화점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신세계몰’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TV 앱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TV에서 직접 결제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교환·배송 문의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교육 정보나 다큐멘터리·공연 영상 위주였던 스마트TV 앱이 전자상거래로 영역을 넓힌 것이다.


삼성 스마트TV 신세계몰 앱 출시
결제부터 배송까지 원스톱 해결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앱스토어에서 ‘신세계몰’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스마트 TV 모델이 2011년형이어야 한다. 삼성전자 손정환 상무는 “거실에서 편안하게 대형 TV 화면을 보면서 백화점의 프리미엄 쇼핑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쇼핑 관련 앱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결제는 삼성카드 또는 신세계포인트·OK캐쉬백 적립금으로 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치 않은 소액결제 금액인 30만원까지는 TV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TV앱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아직 구비되지 않아 30만원이 넘는 금액은 별도의 결제 절차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현영 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