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필립스전자·GS샵 ‘좋은 간식’ 캠페인 外

중앙일보 2011.10.12 00:26 경제 7면 지면보기
기업











필립스전자·GS샵 ‘좋은 간식’ 캠페인




필립스전자와 GS샵은 기름 없이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튀김기 에어프라이어 출시 기념으로 서울 장충동 만해NGO교육센터에서 ‘아이! 좋은 간식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가정의학 전문의 이에스더 박사가 올바른 영양 섭취법을 주제로 어린이 건강 간식 클래스를 열었다. 연중 진행될 이 캠페인은 11월부터 매달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며 열린다.



갤럭시S2, 유럽 휴대폰 어워드서 5관왕



갤럭시S2가 유럽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 ‘모바일 초이스 컨슈머 어워드 2011’에서 10개 부문 중 5개 부문을 휩쓸었다고 삼성전자가 11일 밝혔다. 갤럭시S2는 ‘올해의 휴대전화’를 비롯, ‘베스트 안드로이드폰’ ‘베스트 비디오폰’ ‘베스트 카메라폰’ ‘베스트 미디어폰’상을 수상했다. 경쟁사인 애플은 아이패드2로 ‘올해의 태블릿’ 부문, LG전자는 옵티머스3D로 ‘최대 혁신 기기’ 부문에 선정됐다.



지투알, 모스크바 법인 설립



LG계열의 광고·마케팅 지주회사 지투알(GⅡR)은 10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법인 개소식을 했다. 2014년 소치 겨울올림픽과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급성장할 현지 광고시장에 직접 진출하는 것이다. HS애드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투알이 해외 현지법인을 개설한 것은 미국 뉴욕, 중국 베이징 등지에 이어 모스크바가 열 번째다.



기아차 ‘쏘울 스타일 팩’ 판매 나서



기아자동차는 11일 ‘쏘울 스타일 팩’을 신규 출시하고 12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기존 쏘울 모델의 선택사양이었던 경사로 밀림장치·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버튼 시동 스마트키 같은 안전·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16인치 플라워 휠이나 LED램프 등 디자인 선택 사양도 기본으로 장착된다. 공식 판매 가격은 1780만원.



삼성전기, 초소형 MLCC 개발



삼성전기가 초소형 적층세라믹콘덴서(MLCC)를 개발했다. MLCC는 휴대전화·TV에 수백 개가 들어가는 핵심 전자 부품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은 두 배로 늘렸고, 부피는 70% 줄인 고부가가치 제품”이라며 “최근 급성장하는 LTE(롱텀에볼루션)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오일뱅크, 울산 유류저장시설 착공



현대오일뱅크는 울산 신항에 연간 270만t의 석유 및 석유화학제품을 저장할 수 있는 유류 저장시설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2013년 완공될 유류 저장시설에는 최대 5만t의 선박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시설과 30만kL규모의 저유소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디자인코리아 홍보대사 된 미스코리아



11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열린 ‘디자인코리아 2011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김현태 원장이 홍보대사에 위촉된 미스코리아 진 이성혜씨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금융



‘2011 KRX 엑스포’ 내일 개막




한국거래소(KRX)가 주최하는 ‘2011 KRX 엑스포’가 13~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국내 금융시장을 분석하고 금융 전문가와 기업 등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180여 개 상장사가 참석한다. 한나라당 고승덕 의원, 연세대 황상민 교수 등 유명 연사의 강연이 준비됐으며 채용박람회·기업설명회 등도 열린다.



외환은행 ‘외화공동구매 정기예금’ 판매



외환은행은 다음 달 17일까지 ‘제4차 외화공동구매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영업점과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다. 공동 모집금액이 많을수록 적용되는 금리가 높아지는 특판형 상품으로 가입금액에는 제한이 없다.



하나은행, 고객 감사 이벤트



하나은행은 11일 홍콩 금융전문지 파이낸스아시아 선정 ‘2011 대한민국 최우수은행상’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까지 적립식 상품 등에 가입한 개인고객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 10명에게는 하나SK 기프트카드 50만원, 500명에게는 SK주유권 기프티콘 1만원 등을 증정한다.



정책



세계은행, 서울에 금융자문센터 설치




세계은행(World Bank)이 동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의 금융발전에 대해 컨설팅을 해주는 센터를 서울에 설치한다. 기획재정부는 11일 재정부의 최종구 국제업무관리관(차관보)과 제임스 애덤스 세계은행 동아태 지역 총괄 부총재가 이날 ‘서울 금융자문센터 설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금융·외환위기의 예방과 관리, 자본시장 육성, 금융소외계층 포용 등의 분야에 대한 세계은행의 융자사업 준비, 기술지원과 정책자문, 각종 세미나 개최 등을 담당하게 된다.



부동산 실거래가 허위신고 706명 적발



국토해양부는 지자체와 함께 올해 1분기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 내역을 정밀조사한 결과 허위 신고자 706명(376건)을 적발해 총 16억9000여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사 결과 지자체를 통해 허위 신고자 660명(352건)이 적발됐으며, 국토부 정밀조사에서도 46명(24건)이 추가로 발견돼 각각 과태료 15억9000만원, 1억400만원이 부과됐다.



공공기관 경영평가, 고졸 채용 성과 반영



기획재정부는 11일 물가안정과 고졸자 채용, 주유비 절감 등을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수행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2011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편람’을 수정했다고 밝혔다. 공공요금 안정 등 공공기관의 물가안정 노력과 성과를 사회공헌 지표의 세부 평가 내용에 포함했다. 또 고졸자 채용확대 등 열린 고용을 위한 노력과 성과는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지표에 포함했고 주유비 절감을 위한 개선방안 마련과 실행노력은 재무예산관리 지표에 반영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