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우여 "박근혜 나경원 강력한 지원"

중앙일보 2011.10.01 00:08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는 30일 박근혜 전 대표의 서울시장 보궐선거 지원에 대해 “적절한 시기에 강력한 지원이 있으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황 원내대표는 이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나와 “복지정책에 대해서도 당 복지 태스크포스(TF)에서 곧 결론을 내린다”며 “의총을 통해 상황 정리를 하면 (박 전 대표의 선거지원) 정지작업이 끝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택이나 일자리 문제에 대한 당의 입장이 정리되면 그런 부분에서 정책선거와 관련한 입장 정리가 되는 것이다. 그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황 원내대표는 친박근혜계는 아니지만 박 전 대표와 우호적인 관계다. 황 원내대표는 2007년 한나라당 경선에서 이명박 후보와 박근혜 후보가 맞붙었을 당시 사무총장을 맡고 있었다. 이 때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했다고 박 전 대표가 평가한다는 것이다. 황 원내대표가 원내대표 경선에서 당선된 것도 친박계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황 원내대표는 이날 한나라당이 보수의 가치를 훼손하고 있다는 일부 보수단체의 지적에 대해서는 “한나라당은 보수 가치가 출발점”이라고 전제한 뒤 “다만 집권여당은 모든 국민을 아우른다는 점에서 좌우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현안과 민생을 따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용호 기자 novae@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