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가득한 ‘강가의 가을축제’

중앙일보 2011.09.28 03:50 주말섹션 2면 지면보기
전국의 지자체가 보 개방 기념과 함께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 ‘더불어 아름다운 우리 강’이라는 주제로 ‘강가의 가을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체험·이벤트가 있는 여행

여주 남한강 가을 축제



여주시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여주 남한강변 연암지구 일원에서 ‘여주 남한강 가을 축제’를 진행한다. 식전 행사로는 남한강과 사람의 ‘만남과 소통’을 주제로 흥겨운 농악 및 사물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화려한 불꽃의 아름다운 빛과 색이 수놓이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도 진행된다.









백제토기 물레경연대회.



낙동강 강가의 가을 문화 축제



안동시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낙동강 강가의 가을 문화 축제’를 연다. 축제는 분수대교에서부터 영가대교에 이르는 낙동강변에서 이뤄진 다. 축제 기간에는 KBS국악단 초청공연, 전국관악경연대회, 수상자전거 타기, 불꽃조명 전시회, 민물고기 맨손잡이 체험, 낙동강 라디엔티어링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낙동강 문화 대축제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 북구청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낙동강 문화 대축제’를 진행한다. 장소는 부산시 북구 화명생태공원과 낙동강 일대 다.



주요 행사로는 발레공연 ‘강아지똥’, 1300리 낙동강 가요제, 초청 퓨전 난타 퍼포먼스, 낙동강 문화탐방 투어 등이다.



금강의 가을 축제



부여군은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 동안 개최한다. 축제는 부여군 구드래 일원과 대백제전 행사 장소에서 치러진다.



식전 행사로 백제문화와 계백장군에 얽힌 설화를 퍼레이드로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스페셜 공연극 ‘얼굴’과 백제의 마지막 왕인 의자왕과 삼천궁녀의 전설을 뮤지컬로 제작한 ‘꽃잎’이 공연되다.



영산강 강가의 가을 축제



나주시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영산강 강가의 가을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행사로는 국립국악원의 ‘남도굿거리’, 영산강 가요제, 고려선 왕건호 취항식, 나주 목사 행차 재연식, 금성산~영산간 100km 릴레이 자전거 대회, 시민 강변도로 걷기 대행진 등이다.



이정구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