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종대…일반 전형 응시생, 적성검사 치러야

중앙일보 2011.08.29 09:16 부동산 및 광고특집 13면 지면보기








2012학년도 세종대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8일~10일이며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일반학생전형, 일반 및 예체능특기자 특별전형,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 등 총 1017명을 모집한다(정원 외 포함, 입학사정관 전형 인원 제외).



일반학생 전형의 지원자격은 2010년 2월(2010년 2월 졸업 포함) 이후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고교과정 4개 학기(학생부 성적이 3학년 1학기까지 4개 학기 이상 있는 경우) 이상 이수한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학생전형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실기우수자 전형을 제외하고 모두 적성검사를 치러야 한다. 적성검사는 언어능력 40문항과 수리능력 30문항 등 총 70문항이 출제될 예정이다. 일반학생 전형 내에서도 세부 전형에 따라 적성검사 반영비율이 달라진다.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70%, 적성검사 30%를 반영한 반면 ‘적성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30%에 적성검사 70%를 반영한다. 실기 우수자를 선발하는 음악과의 경우 학생부와 실기고사로 학생을 선발한다. 영화예술학과는 다단계 전형을 실시하며 연출제작 분야와 연기예술 분야의 2단계 전형요소비율이 상이하다.



특기자 특별전형은 ▶논술▶문학▶조리▶제과·제빵▶과학▶정보컴퓨터▶디지털콘텐트의 일반특기자 특별전형과▶산업디자인▶패션디자인▶체육▶무용▶만화애니메이션▶영화예술의 예체능 특기자 특별전형이 있다. 글로벌인재 특별전형은 1단계에서 공인어학성적(TOEFL·TOEIC·JPT·HSK)을 100%로 반영해 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공인어학성적과 면접고사로 최종 합격생을 선발한다.



 ‘해군과 세종대 간의 군사학 발전 협력 합의’에 따라 2012학년도에 최초로 개설되는 국방시스템공학과는 수시모집에서 15명, 정시모집에서 15명을 각각 선발할 예정이며 4년간의 재학기간 동안 해군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을 받고 재학기간 포함, 7년간 해군 장교로 복무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김준엽 입학처장



 세종대는 2012학년도부터 기존의 장학혜택을 큰 폭으로 늘릴 계획이다. ‘세종 집현 인재 프로그램’ ‘글로벌 인재 프로그램’ ‘최우수 인재 프로그램’ 등 세종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신입생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 줄 예정이다. 대표적인 장학프로그램인 ‘세종 집현 인재 프로그램’은 입학단계부터 졸업 후까지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예컨대 입학단계에서는 4년간의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고 기숙사 무료배정 혜택도 준다. 재학단계에서는 개인별 지도교수를 배정한다. 졸업 후 해외명문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요건을 충족하면 교수직이나 전문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인재 프로그램’과 ‘최우수 인재 프로그램’ 역시 4년간 등록금 전액 지급뿐 아니라 장학금을 중심으로 한 재정적 지원과 특별 지원의 결합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사항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