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정] 이현동 청장 한·중 국세청장 회의 참석 外

중앙일보 2011.06.17 03:02 경제 11면 지면보기








이현동 청장 한·중 국세청장 회의 참석



이현동(사진 오른쪽) 국세청장은 16일 중국 베이징에서 샤오지에(肖捷) 중국 국세청장과 제16차 한·중 국세청장 회의를 열고 실무자 간에 최근 타결된 이전가격 사전합의서(APA)에 서명하는 행사를 했다. 이전가격은 국내 본사와 해외 자회사 간 제품 및 서비스를 거래하는 가격이다. 이전가격 사전합의는 그 거래가격 수준을 양국 과세당국 간에 미리 합의하는 제도다. 중국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은 양국 간에 APA가 체결되면 대상기간에 양국 국세청의 이전가격 세무조사를 면제받게 된다.





신제윤 부위원장 코리아리더스포럼 강연











신제윤(사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16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코리아리더스 포럼에 연사로 나서 “투자은행(IB) 분야에서도 삼성과 같은 글로벌 IB를 육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학한림원이 주최하고 본지가 후원하는 이 포럼은 월례 행사로, 이번엔 ‘산업자본 선진화의 본질’을 주제로 열렸다.





김승연 한화 회장 동남아 5개국 방문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17일 출국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5개국을 20여 일간 돌아볼 예정이다. 현지의 정·관계와 재계 인사를 만나 태양광 발전, 플랜트 건설, 금융 사업 등의 시장 진출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 지경부 장관상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은 인천시 주최로 15~16일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품질경영대회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 회장은 품질 혁신과 생산성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