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증권, VIP고객 서비스 강화

중앙일보 2011.06.06 04:26
사전 분석 바탕한 VIP고객 맞춤식 서비스


자산·세무·부동산 전문가 컨설팅

이제 증권사 VIP(우수 고객)들도 신용카드사나 백화점처럼 특별한 고객 서비스를 받는 시대가 됐다. 증권사의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가 바로 그런 경우다. 이를 통해 자산가들은 더욱 매력적이고 품격 높은 문화콘텐트나 질좋은 건강관리서비스 등을 제공받아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 현대증권은 지난 5월 19일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멤버십 서비스 ‘QnA PREMIER MEMBERS’를 론칭했다. ‘QnA’ 브랜드는 현대증권이 2009년 만든 자산관리 통합 서비스다. 그 중 ‘QnA PREMIER MEMBERS’는 현대증권 VIP고객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우대 서비스다. 이는 고객에 대한 사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설계한 맞춤식 서비스다. <표 참조>



 멤버십 고객이 되면 현대증권만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짜여진 종합자산·세무·국내외 부동산 등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직접 방문을 통한 금융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VIP고객 편의를 크게 높여 주는 별도의 ‘QnA 컨시어지 센터’를 운영해 1:1 멤버십 상담 서비스도 가능하다.

 

‘QnA 컨시어지센터’ 운영·다양한 고품격 서비스



또한 스파·호텔숙박·면세점·건강검진 등 다양한 고품격 서비스 업체와 제휴를 맺고 VIP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 정보나 제휴처별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홈페이지에 ‘QnA PREMIER MEMBERS’ 전용 페이지(www.youfirst.co.kr 메인 화면 우측 상단)를 두고 운영한다. 앞으로도 현대증권은 풍부하게 축적한 컨설팅 노하우와 참신한 서비스를 통해 VIP고객 관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문화행사를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메세나(Mecenat, 기업의 문화·예술활동 지원)등 유익한 마케팅 활동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QnA PREMIER MEMBERS’ 멤버십 자격 부여는 기존에 운영했던 고객등급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VIP고객에 대한 부가서비스이기 때문. 증권사 등을 비롯한 금융권의 VIP고객 유치전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따라서 고액 자산가들은 금융사들로부터 어떤 혜택을 받을 지를 놓고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될 것 같다.

▶ 문의=현대증권 고객만족센터(1588-6611)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