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단신] 도용구·서은하 국제 IT공모전 수상

중앙일보 2011.05.31 03:30 11면 지면보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산업디자인학과 도용구(4년·사진 왼쪽), 서은하(3년·사진)학생이 국제IT공모전인 ‘후지쯔 디자인 어워드(FUJITSU DESIGN AWARD 2011)’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일본의 하드웨어 및 IT가전기업인 후지쯔 주식회사가 매년 주최하는 후지쯔디자인어워드는 IT분야 디자인 공모전 중 가장 규모가 큰 공모전이다. IT관련 주제를 선정해 디자인 컨셉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A LIFE with Future Computing-미래지향적인 노트북’이란 테마를 주제로 100여개국 3354점이 출품되었다 그 중 10작품만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했고,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 도용구 서은하 학생의 ‘ecoPAD’가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다.



 도용구 학생은 “국제 공모전에서 큰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님들께 감사 드린다”며 “그 동안 밤을 지새가며 작업에 몰두했던 일들이 드디어 하나 둘씩 결실을 맺게 되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상작 ‘ecoPAD’는 충전이 필요 없는 나노 압전 필름을 디스플레이에 착용해 터치스크린을 누르기만 해도 전기가 생산되는 친환경적인 디자인 컨셉으로 호평을 받았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