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ti-Aging Care

중앙일보 2011.05.31 02:31



산뜻하게 편하게, 젊고 건강한 얼굴로





날씨가 더워지면 대개 여성의 화장 단계가 줄어든다. 기초 화장을 할 때 스킨, 로션을 바른 후 자외선 차단제 정도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수분크림, 주름개선크림 등 기능성 제품은 끈적거리고 무거운 느낌 때문에 사용하기 꺼려서다.



4계절 모두 중요한 안티에이징 케어



여름에는 다양한 화장품을 바르기 다소 부담스럽다. 자연히 안티에이징 케어도 느슨해진다. 하지만 한여름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방심하는 사이 주름이 늘어날 뿐더러 피부색도 칙칙해질 수 있다. 피지 분비가 늘어 모공이 커질 위험도 있다.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실내 습도가 낮아지는 것도 피부에 좋지 않다.



연세미타임피부과 정우길 원장은 “피부 노화는 계절 변화와 상관없는 현상”이라며 “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과 담배 등을 멀리하는 평소 생활습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실내 공기가 건조할 때 제대로 보습을 해주지 않으면 주름이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여름에도 관리를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안티에이징 제품도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찾아 꾸준히 발라줘야 한다. 일반적으로 안티에이징 제품은 유분기가 많아 여름에는 피하게 된다. 이럴 때 사용감이 산뜻하고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면 부담없이 바를 수 있다.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스킨, 로션을 바른 후 안티에이징 크림을 적당량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다.



한 병에 담은 7가지 안티에이징 효과



페이셜 스킨 케어 브랜드 올레이가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한 ‘올레이 토탈이펙트 크림’은 사용감이 산뜻해 여름에 바르기에도 부담이 없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질감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10년 전 처음 선보인 후 지금까지 올레이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에서는 여배우 하지원이 토탈이펙트 크림을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하지원 크림’으로 불리기도 했다. 안티에이징은 복잡하고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단 한 병에 7가지 안티에이징 효과를 담은 게 인기 비결이다.



올레이의 안티에이징 연구는 “피부 노화증상은 하나뿐일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했다. 세계 6개국 60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연구를 지속한 결과 나이·지역에 관계없이 여성들은 7가지 노화 증상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름, 잡티, 보습, 피부 톤, 윤기, 모공, 탄력이 그것이다. 토탈이펙트 크림은 주름 감소 효과가 있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한다. 잡티가 줄어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집중 보습효과로 하루 종일 피부가 생기있고 촉촉하다. 칙칙한 피부 톤이 화사해지는 것도 특징. 피부 속부터 윤기를 강화해주고 모공수축효과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피부 속부터의 탄력 강화 효과도 있다.

 

이벤트 열고 전화조사도











올레이 토탈이펙트 크림의 이 같은 안티에이징 효과는 뷰티업계 종사자들에게도 좋은 평을 얻었다. 올레이는 지난 1~2월 모델에이전시, 잡지사 기자와 직원들, 청담동 유명 헤어메이크업숍 직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올레이 정품 무료 교환 이벤트를 열었다. 매주 추첨을 통해 안티에이징 크림빈병(브랜드 상관없이)과 올레이 토탈이펙트 크림 정품을 무료로 교환해주는 이벤트였다. 올레이와 닐슨컴퍼니 코리아는 3월 이벤트 참가자 중 108명을 대상으로 전화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10명 중 8명이 “제품에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특히 모델인 하지원의 메이크업을 담당해 온 김활란 뮤제네프 김활란 원장은 “많은 뷰티 리더들이 즐겨 쓰고 있는 스킨 케어 제품이어서 믿음이 갔다”고 말했다. 같은 회사 은호 실장도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하다 보면 피로 때문에 칙칙하던 피부 톤이 토탈이펙트 크림 사용 후 한층 맑고 투명해졌다”며 “한병으로 7가지 기능을 얻을 수 있는 편리성과 효과가 매력적”이라고 전했다. “늘 걱정이었던 잔주름이 눈에 띄게 줄었다” “거칠고 건조했던 피부가 속부터 촉 촉해졌다”는 의견도 있었다.



[사진설명] 올레이 토탈 이펙트 크림. 50g, 3만5000원 대.



<신수연 기자 ssy@joongang.co.kr/사진= 올레이 제공>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