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수박람회 홍보관, 디지털 체험공간 갖춰 새 단장

중앙일보 2011.04.13 00:55 종합 20면 지면보기



분수 쇼 미리 감상할 스크린도



로세르탈레스 BIE(국제박람회기구) 사무총장 등이 리모델링을 해 새로워진 2012여수 세계박람회 홍보관을 둘러보고 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제공]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막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남 여수시 오동도 입구 부근에 있는 박람회 홍보관이 리모델링을 거쳐 최근 새롭게 문을 열었다.



 홍보관은 박람회 전시관 모형과 주요 시설 현황, 전시관 별 핵심 콘텐트들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등 예비 관람객들이 박람회의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주 전시공간인 2층에서는 박람회장 조감도와 패널 등을 통해 주제관·한국관·국제관 등에 대한 설명과 영상을 보여 준다. 박람회 기간에 바다 위에서 펼쳐질 Big-O 영상과 분수 쇼를 미리 대형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도 있다.



 첨단 IT(정보기술)와 예술이 융합된 전자미술관 EDG(Expo Digital Gallery)도 갖췄다. 전자미술관 공간은 사방으로 펼쳐지는 가상 디지털 체험공간이다. 실제 박람회장에 구현되는 핵심시설 중 하나다.



 홍보관 1층에는 중국 상하이 엑스포 때 한국관 외벽을 장식했던 한글 픽셀(Pixel· picture element에서 유래한 디지털 화면의 단위)과 아트 픽셀을 그대로 옮겨와 전시하고 있다. 7일 홍보관을 방문한 여수엑스포 참가국 대표들이 남긴 희망 메시지도 전시 중이다.



이해석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