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보여행 떠나려면

중앙일보 2011.03.15 06:24



발 편한 신발, 바람막이 점퍼, 힙색…맞춤 코디 받아볼까







 걷기 열풍이 불면서 도보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제주도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을 비롯해 지역별로 걷기 좋은 길도 소개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최근 도보여행에 필요한 신발·옷·가방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 생겼다. 도보여행 전문 멀티 브랜드숍 웍앤톡이다. 봄을 맞아 가벼운 걷기를 계획하고 있는 박선희(37·강남구 도곡동)씨가 웍앤톡 세일즈 컨설턴트 문규영(21)씨의 조언을 들으면서 매장을 둘러봤다.



국내외 90여 개 아웃도어 브랜드가 한자리에



 “서울 시내에도 좋은 길이 많다고 하니 가볍게 걸어보려고요. 풍경을 보면서 걸으면 지루하지도 않을 것 같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잖아요.”박씨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일주일에 한번은 가벼운 걷기 나들이에 나설 계획이다. 그는 자신의 발에 맞는 워킹화를 구입하기 위해 강남구 대치동 웍앤톡 매장을 찾았다.



 웍앤톡은 생활스포츠인 걷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도보여행 전문 멀티숍으로 90여 개국내외 아웃도어 브랜드의 신발·의류·가방·모자·선글라스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다양한 신발들이 눈에 들어온다. 머렐, 하이텍, 컬럼비아, 뉴발란스 등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랜드 제품을 한 곳에 모았다. 국내에서 구입하기 힘들었던 북미·유럽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신발도 있다. 각양각색의 신발 앞에서 망설이는 박씨에게 문씨는 도심에서의 산책에 적합한 워킹화를 제안했다. “워킹화는 평소 생활하면서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이 좋다”는 게 문씨의 얘기다.



 1층의 다른 한쪽에는 도보여행에 적합한 의류들이 가득차 있다.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픽 퍼포먼스와 스위스 기능성 이너웨어 브랜드오들로 제품은 국내에 처음으로 정식 소개한다.



여행강도에 따른 맞춤 코디네이션 제안



 박씨처럼 반나절 정도 서울 시내나 근교를 걷는 가벼운 산책은 워킹에 속한다. 문씨는 “워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발”이라며 “오래 걸어도 발이 피곤해지지 않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는 신발을 선택할 것”을 권했다. 이때 옷은 추위, 비바람을 막을 수 있어야 한다. 바지는 스키니 팬츠보다 통이 조금 넓은 게 적합하다. 가방은 무겁지 않게 꾸린다. 생수 1병, 지갑, 휴대전화 등을 넣을 수 있는 가벼운 힙색이면 충분하다. 박씨는 문씨의 조언에 따라 2층에서 바람막이 점퍼와 힙색을 살펴봤다.



 2층은 워킹·하이킹·트래킹 등 여행강도에 따른 맞춤형 코디네이션을 제안한다. 지리산 둘레길, 제주 올레길 등 한나절 코스의 도보여행을 일컫는 하이킹 코너에는 포장되지 않은 길에서도 발을 편하게 감싸줄 수 있는 기능성 신발, 여벌 방한복, 바람막이 등이 있다. 물과 간식도 넣을 수 있는 중형배낭과 모자·선글라스 등도 있다.



 트래킹 코너는 스페인 산티아고, 네팔 돌포 등 장기간에 걸친 도보여행을 위한 곳이다. 땀 배출, 보온 등 기능성이 강화된 옷과 침낭, 접이식 텐트 등 야영에 필요한 장비를 넣을 수 있는 대형배낭을 볼 수 있다. 무게중심을 잡기 위한 여행용 스틱도 있다. 가방과 우산, 모자, 선글라스, 디지털 카메라 등 여행에 필요한 소품도 2층에서 볼 수 있다.



도보여행 정보, 코스 관련 조언 얻어



 웍앤톡에서는 도보여행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매장 컨설턴트가 목적에 따라 여행







동선을 짜주고 필요한 준비물을 알려주기도한다. 매장 1층에는 커피를 마시며 도보여행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카페라운지가 있다. 이곳은 여행 관련 서적을 모은 북카페이기도 하다. 문씨는 박씨에게 서울성곽길이나 월드컵공원 산책로를 권했다. 서울성곽길은 도심에서 가까워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걸으면서 만나는 조선시대 유적은 걷는 재미를 더한다. 월드컵공원 산책로는 하늘공원, 노을공원과 강변북로 사이의 산책로로 메타세콰이어 숲길이 일품이다.



 카페라운지에서 인솔도 맞출 수 있다. 인솔은 개인의 발 형태·구조를 과학적으로 진단해 가장 편하고 오래 걸을 수 있게 해주는 맞춤깔창이다. 기성 제품 외 인솔 성형 제작도 할 수 있다.



 웍앤톡은 도보여행문화 확산을 위해 명사와 함께하는 도보여행 시리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 문의=02-3454-0090





[사진설명] 1.웍앤톡의 세일즈 컨설턴트 문규영(오른쪽)씨가 박선희씨에게 가벼운 도보여행에 적합한 워킹화를 권하고 있다. 2.(위)인솔 제작을 위해 발의 신경 분포도를 측정하고 있다. (아래)웍앤톡 매장 모습.



<신수연 기자 ssy@joongang.co.kr/사진=김진원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