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파경영아카데미, 경영·회계·재경 분야 핵심인재 육성 주력

중앙일보 2011.03.15 02:46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경영 전분야 Core-MBA(핵심 경영대학원) 과정을 구성하고 현장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통한 실무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날마다 치열해지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업마다 국제 경쟁력을 갖춘 핵심 인재 육성이 시급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각 기업의 특화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맞춤식 프로그램, 국제적 기준에 맞는 훈련 시스템은 아이파경영아카데미를 기업 인재개발을 위한 파트너로 만들고 있다.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 프로그램]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경영·회계·재경 전문교육기관으로 기업핵심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경영·회계·재경 전문교육기관으로 기업핵심인재 양성 맞춤 과정뿐 아니라 근로자 자기주도 능력개발을 위한 자격증 프로그램 까지 다양한 직무 개발 과정들 운영하고 있다. 분야별로 실력 있는 교수진을 구성해 최적의 교육환경과 교육서비스로 기업·훈련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핵심직무능력향상사업’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 분야 7개 교육과정은 중소기업 현장의 성과 창출에 바로 기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 도입된 ‘현장 문제해결역량 과정’은 중소기업의 열악한 경영환경 개선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실질적인 교육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훈련생이 중소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무 문제들을 훈련 시작 전에 사전 접수하고, 훈련 진행 시 교수와 함께 컨설팅 해 보는 방식이다.



또 이번에 선정된 전략·리더십·회계·인사·영업·생산기술 등 6개 분야 7개 과정은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직무개발을 위한 전분야 Core- MBA 과정으로 구성돼 전직원의 분야별 직무능력 개발이 가능하다.



분야별 우수훈련과정은 ▶전략분야=중소기업의 전략적 문제해결과 의사결정 실무 ▶리더십 분야=고성과 창출 중소기업 성과관리 리더십 코칭 실무 ▶회계분야=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일반기업회계기준과 핵심결산관리 실무 ▶인사분야=중소기업의 직무성과 측정과 보상시스템 설계 실무 ▶영업·마케팅 분야=세일즈 달인의 중소기업 제품 영업 스킬 실무, 중소기업 세일즈 달인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기술분야(IT)=중소기업 핵심기술 및 정보 보안관리 실무 등이다.



이같은 중소기업핵심직무능력향상 우수훈련과정은 중소기업 실무자들의 직무별 핵심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 분야별 현장 성과창출을 위해 철저한 사전 수요조사와 현장의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한 실무적인 훈련 내용으로 구성했기 때문이다.



이번 핵심직무과정들은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서울 및 9개 지방 대도시에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각 과정별로 10회 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훈련과정에 대한 교육비와 교재·중식·온라인 리뷰학습을 지원하고 기술분야(IT)의 경우 교육기간 근로자 인건비까지 지원한다. 교육과정 안내 및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02-522-8273

www.aifabiz.co.kr



전민희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